송영길 인천시장 남구 주민과 한마음 대화 열어
상태바
송영길 인천시장 남구 주민과 한마음 대화 열어
  • 복성근객원기자
  • 승인 2013.03.18 2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요업무보고 및 현안 사항 청취
남구순시-01-주요엄무보고.gif
 
18일 오후 2시, 송영길 시장이 인천 남구(구청장 박우섭)를 방문하여 구정 주요업무 및 현안 사항에 대해 청취하고 소통과 화합을 위한 '주민과의 한마음 대화' 시간을 가졌다.이 날 행사는 주요업무보고, 기자실 및 의회방문, 주민과의 한마음 대화, 주요현장 방문, 숭의1.3동 주민센터 방문순으로 진행되었다.
구정 주요 업무보고회에서 박우섭 남구청장은 '사람 존중의 복지도시, 문화 중심의 창조도시' 란 구정 목표 아래 남구에서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숭의목공예마을 조성사업, 통두레모임, 찾아가는 평생학습학산콜 운영등에 대해보고했다.
 
아울러 구의 당면사항인 상수도 사업본부 공간활용방안. 숭의동 석정마을 만들기. 용현 녹지조성. 제물포 북부역 내 평생학습센터 이전 지원. 주안7동 녹색마을 쉼터 조성사업비 지원 등에 대해 인천시의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건의했다.
주민과의 한마음대화에서는 인천축구전용경기장내 주상복합아파트의 조속한 건설. 숭의4동 제물포 공공시설물로 재건축. 지적 불부합지내 도로개설 요청 등 주민불편 해소 및 편의증진을 위한 각종 사업에 대해 주민들이 인천시가 관심가져줄 것을 요청하였다.
 
또한 2008년 11월 군부대 이전 후 현재까지 답보상태로 남아 있는 용현동 군부대 방문을 통해서는 시의 계획적 개발을 위한 적극적인 방안을 강구해 줄 것을 요청하였다. 또 어번빌리지의 모범적인 사례를 보여주고 있는 숭의동 우각로 문화마을 에서는 현재 공가를 활용한 문화예술공간을 둘러보면서 전도관 일부를 시에서 매입하여 우각로 문화마을에 무상 임대하여 줄 것을 요청하였다.이어 숭의 1.3동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직원 격려 및 주민자치센터를 시찰하는 것으로 행사를 마무리 하였다.
남구순시-02-출입기자-환담-0.gif
남구순시-03-남구의회-방문.gif
남구순시-04-한마음-대화시간.gif
남구순시-05-한마음-대화시간.gif
남구순시-06-한마음-대화시간.gif
남구순시-07-한마음-대화시간.gif
남구순시-08.gif
남구순시-09-주요사업-현장방.gif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