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은 사회의 시인들’ 저자 이철경, 8일 인천서 북콘서트
상태바
‘죽은 사회의 시인들’ 저자 이철경, 8일 인천서 북콘서트
  • 배영수 기자
  • 승인 2016.10.05 1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인천역 인근 ‘콘서트하우스 현’에서 진행... 음악공연도 함께

 
최근 발간된 시집 ‘죽은 사회의 시인들’의 저자 이철경 시인이 오는 8일(토) 오후 4시 동인천 복합문화공간 콘서트하우스 현에서 북콘서트를 진행한다.
 
콘서트하우스 현을 이끄는 ‘아이신포니에타’ 측이 지역 및 사회 인사들의 이야기를 전달하고 소통하는 ‘북&토크 콘서트’의 일환으로 열리는 이번 이철경 시인의 북콘서트는, 아이신포니에타 단원 비올리스트 박환희, 피아니스트 안지연이 함께 공연하며 합동 공연의 형태로 진행될 예정이다.
 
시인 이철경은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졸업 및 고려대학교 대학원에서 문예창작(시 전공) 석사 학위를 받았다. 제 3회 목포문학상(시 평론)을 받았고, 시 전문 계간지인 ‘발견’으로 신인문학상을 수상했다. 시집으로 ‘단 한 명뿐인 세상의 모든 그녀’와 ‘죽은 사회의 시인들’ 등이 있다.
 
근자에 발간된 ‘죽은 사회의 시인들’은 제목처럼 이미 죽은 것이나 다름없는 사회에서의 시인들의 태도를 보여준다. 시를 통해 사회적 문제들을 드러내려는 이 시집을 통해 시인은 현실에 대한 참여의식과 시인으로서의 서정을 고루 보여주려는 시도를 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한편 공연을 주최하는 ‘아이신포니에타’의 수석 비올리스트 박환희는 성악가 김동규가 불러 유명해진 ‘10월의 어느 멋진 날에’ 와 작곡가 라흐마니노프의 ‘보칼리제’, 작곡가 슈베르트의 ‘겨울나그네’를 연주하며 북콘서트와의 조화를 이끌어낼 계획이다.
 
주최측인 아이신포니에타의 특별 기획이기도 한 이번 공연은 한국문화예술위원회와 인천시, 인천문화재단이 후원한다. 티켓은 예매사이트 ‘인터파크’ 혹은 아이신포니에타를 통해 구매할 수 있으며, 청소년과 어린이는 ‘문화예술과의 유익한 만남 지원’의 목적으로 50% 할인가에 관람할 수 있다.
 
■ 일시: 10월8일(토) 오후 4시
■ 장소: 콘서트하우스 현 (동인천지하상가 16번출구,눈편한 안과 8층)
■ 주최: 콘서트하우스 현 / 주관: i-신포니에타
■ 티켓가: 20,000원 / 예매 15,000원
■ 예매: i-신포니에타(http://i-sinfonietta.com), 인터파크(
http://www.interpark.com)
■ 문의: 032-834-1055. 010-9155-1055 / isinfonietta@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