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순자 인하대 총장, 글로벌 GU8 총장이사회 참석
상태바
최순자 인하대 총장, 글로벌 GU8 총장이사회 참석
  • 편집부
  • 승인 2016.11.16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13일부터 16일까지, 말레이시아 펄리스대학교 방문



인하대학교 최순자 총장은 11월 13일부터 16일까지 안영미 인하대 국제처장, 김의철 인하대 경영학과 교수와 함께 말레이시아 펄리스대학교에서 열린 GU8 총장이사회에 참석했다.

이번 말레이시아 방문은 GU8 총장이사회 의장으로서, GU8 회원대학간의 공동교육 및 공동연구과제 제안과 그 실현 방안 등을 논의하기 위해서다.

이번 출장기간 중 최 총장은 GU8 총장이사회를 주재했으며, 이사회 의장으로서 ‘GU8의 미래 : 대륙간 상호협력에 있어서의 과제’를 주제로 기조연설을 했다.

또한, 차기 의장교인 중국 하문대학교와 GU8 사무국 이전에 대한 심도 깊은 논의도 함께 진행했다.

최 총장은 이번 총장이사회에서 회원대학간의 실제적인 교류협력 방안의 하나로, GMBA(Global MBA) 10주년 기념행사 개최와 회원대학간의 공동연구 활성화를 위하여 주제선정 및 GU8 Research Circle 구성 방안도 제안했다.

글로벌 GU8 컨소시엄은 세계 대학 간 전략적 제휴를 위해 2004년 인하대학교의 주도로 발족된 국제대학 협의체로 글로벌 교육과 국제 공동연구를 통한 대학의 글로벌화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경영, 국제물류, 해양 및 첨단과학기술 등 4개 핵심전략 분야를 중심으로 학생 교류, 커리큘럼 공동개발, 교수 교류 및 강의, 연구프로젝트 공동추진 등 실질적인 교류프로그램을 운영해 왔다.

현재 글로벌 GU8 컨소시엄 회원대학으로는 인하대학교를 비롯하여, 영국 헐대학교, 프랑스 르아브르대학교, 독일 마그데부르크대학교, 중국 하문대학교, 브라질 포르탈레자대학교, 말레이시아 펄리스대학교, 이스라엘 하이파대학교 등 총 8개국 8개 대학이 참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