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환경교육센터 '환경현안교육 프로그램' 공모
상태바
인천시 환경교육센터 '환경현안교육 프로그램' 공모
  • 윤성문 기자
  • 승인 2018.08.09 1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환경문제 심각성 공유하고 개선 위해"



인천시 환경교육센터는 환경교육기관·단체를 대상으로 ‘인천지역 환경현안교육 프로그램’ 지원 공모 사업을 진행한다.
 
인천지역 환경문제의 심각성을 시민에게 홍보하고 개선을 위해 함께 실천하자는 취지다. 공모기간은 오는 8월 17일까지이다. 자세한 사항은 위탁기관인 인천업사이클에코센터 홈페이지(www.incheoneco.or.kr) ☎ 032-212-5300 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인천시 환경교육센터는 환경교육진흥조례 제8조에 따라 인천시로부터 지난 6월15일 미추홀구 산하 인천업사이클에코센터가 위탁받았다.
 
환경교육센터는 ‘환경교육의 통합화·일상화’를 비전으로 내세우면서 미세먼지, 해양쓰레기 등 전 지구적인 환경문제부터 지역의 생태계 보전운동 등 환경현안을 가장 적극적이면서 지속가능하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인 ‘환경교육’의 활성화를 위해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출범 첫해인 올해는 인천지역 환경교육 현황조사, 네트워크 구축 및 홍보, 전문인력 양성 및 활용, 교보재 개발·보급 등 다양한 사업을 계획하고 있다.
 
윤성구 인천시 환경교육센터장은 “이번 지정으로 학교 환경교육과 사회 환경교육을 통합하고, 인천이 환경오염도시에서 선진 환경교육도시로 변화될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센터를 통해 민·관·학·정이 환경교육으로 거버넌스를 구축할 수 있는 좋은 기회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