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 관내 모든 학교도서관에 사서교사 배치
상태바
연수구 관내 모든 학교도서관에 사서교사 배치
  • 이창열 기자
  • 승인 2019.03.13 1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서관 전문성 확보…문화공동체로 추진
 


연수구는 13일 인천지역 기초단체 가운데 유일하게 지역 내 모든 초·중·고등학교 학교도서관에 전담인력(사서교사) 배치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에따라 학교도서관의 전문성 확보와 함께 지역사회와 연계성을 강화한 문화공동체 역할을 주도해 나가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구는 최근 지역 내 63개 초·중·고등학교 도서관 중 그동안 전문인력 사서가 없어 어려움을 겪어왔던 41개 학교도서관에 대해 학교별로 사서 배치를 마무리했다.

구는 이를 위해 올 들어 초등학교 21곳, 중학교 9곳, 고교 10곳, 기타 1곳 등 지원 대상 학교 신청을 받아 지난달 작은도서관 전담인력 6명을 포함해 사서교사 47명을 선발했다.

또 지난 달 21일에는 인천시교육청과 사서지원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2월 28일 해당 인력에 대한 연수교육을 마무리했고 지난 4일 마침내 모든 학교에 사서 배치를 완료했다.

신규로 사서교사 배치가 완료된 초등학교는 ▲명선초 ▲연수초 ▲선학초 ▲해송초 ▲신송초 ▲옥련초 ▲동막초 ▲문남초 ▲연화초 ▲함박초 ▲동춘초 ▲청학초 ▲서면초 ▲연성초 ▲청량초 ▲미송초 ▲예송초 ▲중앙초 ▲송도초 ▲신청초 ▲축현초 등이다.

또 중?고등학교는 ▲능허대중 ▲연성중 ▲신송중 ▲신정중 ▲함박중 ▲해송중 ▲청학중 ▲인천중 ▲인천여중 ▲대건고 ▲연수고 ▲해송고 ▲뷰티예술고 ▲연수여고 ▲송도고 ▲연송고 ▲옥련여고 ▲생활과학고 ▲청학공고 ▲연일학교 등이다.

구는 이번 사서교사 배치를 통해 전문성 확보 뿐 아니라 학교도서관의 개방성을 확대해 학교도서관을 누구나 함께 누리는 문화공동체로 만들어 간다는 구상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