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라지구 '시티타워' 2014 AG 이전 문 연다
상태바
청라지구 '시티타워' 2014 AG 이전 문 연다
  • master
  • 승인 2011.07.15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티타워와 연계해 전시ㆍ판매ㆍ문화공간 확충

인천경제자유구역 청라지구의 랜드마크인 높이 450m 규모의 '시티타워'가 오는 2014년 인천아시안게임 개최 전 문을 연다.

15일 인천경제자유구역청에 따르면 시티타워가 들어설 3만3천㎡의 자연녹지가 최근 일반상업용지로 변경돼 그동안 지지부진했던 타워 건립이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이번 용도 변경으로 시티타워와 연계해 전시ㆍ판매ㆍ문화공간을 확충할 수 있기 때문이다.

청라지구 개발사업자인 LH는 구체적인 사업 추진 방식과 일정 등을 마련해 인천경제청과 협의할 방침이다.

인천경제청은 인천아시안게임이 열리는 2014년 개장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지난 2009년 LH(당시 한국토지공사)가 진행한 시티타워 디자인 국제아이디어 공모에서는 '세계의 푸른 보석 청라'의 이미지를 함축적으로 표현한 한ㆍ미 공동작품 '타워 인피니티(Tower Infinity)'가 당선된 바 있다.

시티타워 건립비는 2천500억원 가량으로 추산된다.

타워 전망대에서는 북한 개성지역까지 조망이 가능한 것으로 알려져 화제를 낳기도 했다.

인천경제청 관계자는 "시티타워 부지의 복합용지 반영과 인천하이테크파크(IHP) 도시첨단산업단지 지정으로 청라지구 개발이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