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공간주안 제25회 사이코시네마 인천 <네이든> 상영
상태바
영화공간주안 제25회 사이코시네마 인천 <네이든> 상영
  • 편집팀
  • 승인 2015.05.15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정욱 영화공간주안 관장과 정신과 전문의 홍상의 원장과 이야기도 나눌 예정

인천광역시 남구가 설립한 인천 남구의 예술영화관 “영화공간주안”이 오는 5월 16일(토) 오후 4시 제25회 사이코시네마 인천을 진행한다.
 
제25회 사이코시네마 인천에서는 모건 매튜스 감독의 <네이든>을 상영한다. <네이든>은 자폐증을 앓고 있지만 수학에 천재적인 재능을 가진 소년 네이든의 이야기를 담은 영화이다. 사랑이 무엇인지도 모르는 상태에서 시작되는 종잡을 수 없는 한 소년의 예기치 못한 첫 사랑을 잔잔하면서도 현실성 있게 묘사했다.
 
<네이든>은 모건 매튜스 감독의 장편영화 데뷔작이다. 모건 매튜스 감독은 다큐멘터리 감독으로서 이름을 알렸으며 특히 그의 작품인 <뷰티풀 영 마인즈>는 영화 <네이든>의 시초가 되었다. 모건 매튜스 감독은 첫 장편 영화에서 다큐멘터리 감독이 지닐 수 있는 특별한 재능을 통해 뛰어난 통찰력을 보여주며 앞으로 승승장구할 영화감독으로서의 첫발을 내디뎠다.
 
또한 영화 <네이든>에서는 자폐증을 앓고 있는 수학영재 네이든 역에 파란색 눈이 매력적인 배우 아사 버터필드가 맡았다. 아사 버터필드는 <줄무늬 파자마를 입은 소년>과 <휴고> 등 장르를 가리지 않으며 나날이 성장하는 연기를 보여주었다. 만 18세가 된 아사 버터필드는 <네이든>으로 다시 한 번 관객을 찾아 특유의 명석함과 매력적인 연기를 선사한다.
 
사이코시네마 인천은 매달 셋째 주 토요일에 진행되며, 영화프로그래머 김정욱 영화공간주안 관장이 정신과 전문의 홍상의 홍 정신과 원장과 함께, 영화미학(Cinema Aesthetics)과 정신분석(Psychoanalysis)으로 영화의 깊이와 의미를 나누는 시간이다.
 
제25회 사이코시네마 인천은 5월 16일(토) 오후 4시에 진행되며, 관람료는 8,000원이다.

□ 상영작 소개
 
일 시 : 2015년 5월 16일(토) 16:00
장 소 : 영화공간주안
관 람 료 : 일반 주말(금/토/일)및 공휴일 8,000원 청소년, 경로, 장애우, 국가유공자 4,000원
상 영 작 : 
 
<네이든>
감독 모건 매튜스
출연 아사 버터필드, 샐리 호킨스, 라프 스팰
장르 코미디, 다큐멘터리 | 러닝타임 111분
등급 12세 관람가
시놉시스
사랑에 대한 공식이 있나요?
자폐증을 앓고 있지만 수학에 천재적인 재능을 가진 네이든. 그런 그에게 세상 누구보다 특별한 존재였던 아버지가 교통사고로 세상을 떠난다. 그로 인해 세상에 더욱 마음의 문을 닫고 수학에만 몰입하는 네이든에게 그의 곁을 변함없이 지키는 싱글맘 줄리, 그리고 한때 네이든처럼 수학천재였지만 지금은 마음과 몸의 병을 앓고 있는 수학선생님 험프리스가 있다. 그들의 애정과 지도로 네이든은 국제수학 올림피아드 영국 국가대표 1차 멤버로 선발되고 대만에서 열리는 합숙훈련 참가기회를 얻는다.
자기만의 세상에 갇혀있던 네이든은 또래 친구들과 지내며 점차 타인에게 마음을 여는 법을 배우고, 사랑스러운 중국소녀 장메이를 만나게 된다. 최종 영국 국가대표로 발탁되고 우승자를 가리는 결전의 날. 지금까지 그에게 수학으로는 도저히 풀리지 않았던 사랑의 감정이 네이든을 혼란에 빠지게 한다.
 

○ 문 의 : 영화공간주안 032-427-677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