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도서관, 6월9일 '환경의 날' 기념 다양한 행사
상태바
계양도서관, 6월9일 '환경의 날' 기념 다양한 행사
  • master
  • 승인 2012.06.02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사랑 그림 그리기 대회'와 '아나바다 환경장터' 등

인천계양도서관(관장 김계순)은 오는 6월9일 지역주민들의 환경보전의식 실천의 생활화를 위해 제정된 '환경의 날'을 기념해 다양한 환경 관련 행사를 연다.

이날 도서관은 환경의 소중함을 알릴 수 있는 주제로 '환경사랑 그림 그리기 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교육감상 등 13개의 상을 놓고 지역 초등학생들이 참여해 마음껏 기량을 뽐낼 예정이다.

아울러 도서관은 지역주민에게 건전한 소비생활 문화를 알리고자 운영하는 '아나바다 재활용 환경장터'와 지역주민이 도서를 서로 돌려 볼 수 있는 '알뜰도서 교환전'도 진행한다.

또한 지렁이 분변토를 이용한 화분 만들기를 진행하는 '환경 체험마당'과 환경 상식에 도전하는 '환경도서 OX 퀴즈'가 도서관 안팎에서 열린다.

도서관은 6월 한 달 동안 매주 일요일마다 환경 관련 영화를 상영하는 '일요 환경 영화제'와 환경 관련 도서를 읽어주는 '그린(Green) 스토리텔링'도 진행할 계획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환경의 날을 기념해 환경과 관련된 다채로운 행사를 열어 지역주민들에게 환경의 중요성을 일깨우고 사람과 자연이 공존, 화합하는 디딤돌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문의 :인천계양도서관(032-540-445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