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문화진흥법, 어떻게 만들 것인가?
상태바
지역문화진흥법, 어떻게 만들 것인가?
  • 송정로
  • 승인 2012.08.20 2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문화재단, 29일 지역문화정책포럼 열어

인천문화재단이 지역문화진흥법에 대한 논의 자리를 마련했다. 오는 8월29일(수) 오전 10시에 부평아트센터 맞은편에 위치한 부평아트하우스 1층 아카이브에서 열리는  지역문화정책포럼 ‘지역문화진흥법, 어떻게 만들 것인가?’이다.

지역문화진흥법은 17, 18대 국회 때부터 추진되었으나 2번 모두 발의 후 폐기되면서 10년 가까이 통과되지 못하고 있다. 현재 민주통합당 도종환 의원과 새누리당 이병석 의원이 법안을 내놓아 19대 국회에 상정되어 있는 상태다.

이번 포럼은 지역문화의 진흥기반을 구축하기 위한 기본적인 법안인 지역문화진흥법 제정을 위한 과제를 살펴보는 자리다. 인천문화재단이 지난 3월 개최한 <지금, 어떤 지역문화를 꿈꾸십니까 - 지역문화정책 의제설정을 위한 대토론회>에서 논의된 쟁점과 의제와도 연속 선상에 있다.

포럼 발제에는 이현식 인천문화재단 기획경영본부장이, 토론에는 고남석 인천시 연수구청장과 손경년 부천문화재단 문화예술본부장이 맡았다. 인천문화재단 관계자는 “지역문화진흥법 당사자이자 주체인 지역 문화예술계와 지방정부가 함께하는 소통의 자리로 이번 포럼을 준비했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