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적 감각세계로 초대합니다"
상태바
"예술적 감각세계로 초대합니다"
  • 송은숙
  • 승인 2012.08.22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구도서관 인문학 강좌 9월4일부터 열어

인천서구도서관(관장·정우용)은 하반기 인문학 프로그램 '예술적 감각세계로의 초대'를 진행한다.

회원모집은 22일부터 인터넷으로 접수하며 인천시에 주소를 둔 시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강연은 '철학라이더를 위한 개념어 사전' 저자인 조광제 박사(철학아카데미) 진행으로 9월4일부터 10월30일까지 매주 화요일 오후 7시부터 100분 동안 총 8주간 일정으로 연다.
 
칸트, 들뢰즈, 니체, 프로이트 등 철학 천재들의 저서에 담긴 감각의 세계를 향해 깊이 들어가 봄으로써 예술과 철학에 동시에 접근할 수 있는 미학적인 시선을 얻고자 하는 목적이다.

조광제 박사는 서울대에서 철학박사 과정을 졸업하고 몸철학, 예술철학, 매체철학, 미술사 등을 공동설립한 철학아카데미와 대학, 문화센터, 교도소 등에서 대중에게 강의하고 있다. 조 박사는 '조광제의 철학유혹 : 존재이야기', '짧고 긴 서양미술 탐사', '인간을 넘어선 영화예술' 등 예술과 철학 관련 저서를 갖고 있다.

서구도서관은 9월부터 인문학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유아, 아동, 청소년, 성인, 학부모를 대상으로 하는 독서진흥 프로그램, 학부모교육, 지역연계 프로그램도 마련하고 있다.
수강료는 없으며 궁금한 사항은 서구도서관 홈페이지(www.sgl.go.kr)를 참조하거나 열람봉사과(☎032-585-7106)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