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라고 전국 독서대회에서 대상
상태바
청라고 전국 독서대회에서 대상
  • 관리자
  • 승인 2013.12.03 2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3회 대한민국 창의체험 페스티벌 ‘독서 PT 대회’ 참가

청라고_독서동아리_교육부장관상.JPG

인천청라고등학교(교장 한종수) 사제동행독서토론동아리(줄탁동시)가 지난 28일부터 30일까지 3일간에 걸쳐 대구 엑스코에서 열린 제3회 대한민국 창의체험 페스티벌 ‘독서 PT(Presentation) 대회’에 참가해 1위(대상)인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올해 제3회 째를 맞이하는 ‘제3회 대한민국 창의체험 페스티벌’은 “꿈! 끼! 학생동아리들의 창의적 도전(Creative challenge)”을 주제로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과학창의재단과 대구광역시교육청이 공동주관한다. 전국 360여개 초·중·고 동아리가 참여해 전시, 공연, 경연대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대회 진행 방식은 독서동아리 5~10명이 한 팀을 이뤄 『아큐정전』, 『눈 먼 자들을 도시』, 『파리대왕』 중 한 권을 선택해 읽고, 심사위원이 참가한 가운데 독서토의를 진행하고 합의 도출한 결과를 발표할 제작물을 완성해 그 제작물을 10분 동안 심사위원 및 일반 참관인이 지켜보는 앞에서 발표하는 것이다.

청라고 ‘줄탁동시 독서토론부’ 동아리는 이번 대회서 전국 고등학교 예선을 거친 하나고, 경기북과학고 등 13개 팀과 겨뤄 1위 성적을 거두며 학교의 명예를 높였다.

‘줄탁동시 독서토론부’는 지난해 ‘제2회 대한민국 창의체험 페스티벌 ’독서PT‘대회(일산 킨텍스)에서는 동상을 수상했다.

이번 대회는 학생들이 텍스트를 얼마나 잘 이해하고 상호 유기적 협력을 통해 읽은 내용을 심화 · 확장시켜 창의적 사고를 발휘하는가에 중점을 두고 있다.

이번 대회에 참가한 인천청라고 학생은 2학년 정현우, 신동화, 용하득, 전인표, 홍정보, 박정흠, 이재민으로 ‘줄탁동시’ 2기생들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