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저소득주민 성적우수 자녀 장학금 지급
상태바
동구, 저소득주민 성적우수 자녀 장학금 지급
  • 이재은 기자
  • 승인 2014.04.23 2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7명 선발, 장학금 50만원 지급


동구는 저소득층 자녀 중 성적 우수 고등학생 47명에게 2014년도 제1학기 장학금을 지원했다.


이번 장학금은 저소득층 자녀에게 안정적으로 학업에 정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학습의욕을 고취하고 자활. 자립 의지를 높여 사회 구성원이 되는 성장 기반을 조성하고자 마련됐다.


올해는 별도의 장학금 전달식 없이 시(市) 장학생 7명과 구(區) 장학생 40명 등 총 47명에게 장학증서와 함께 장학금 50만원을 지급했으며, 장학금은 인천시 사회복지기금과 동구 사회복지기금에서 각각 지원했다.


구는 장학금 지급을 위해 지난 3월 신청자 모집을 시작으로 소정의 선발절차를 거쳐 국민기초생활보장 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족 및 불의의 사고 등 학업유지가 곤란한 세대의 자녀 중에서 품행이 단정하고 학업성적이 우수한 고등학생 47명을 최종 대상자로 선정했다.


한편 2학기가 시작되는 오는 9월에도 장학금 신청자 모집을 진행하고 학업성적이 우수한 저소득층 고등학생에게 장학금을 지원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사회복지기금 조성과 장학사업 확대를 통해 학생들이 경제적인 이유로 학업을 중단하는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며, “열심히 노력하는 학생들이 우리 사회의 훌륭한 구성원으로 성장해 동구를 빛내는 인물이 될 수 있도록 온 구민들의 사랑과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