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후보, 인천시장 후보 자격 없다!"
상태바
"유정복 후보, 인천시장 후보 자격 없다!"
  • 이장열 기자
  • 승인 2014.04.29 18:45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연대, 유 후보, 지지 호소를 인사말로 둔갑 해명 비판
nfhJ33OHIkpaD3.jpg
 
평화와참여로가는인천연대(이하 인천연대)는 29일 보도자료를 내고, 새누리당 유정복 인천시장 후보가 선거운동을 잠정 연기한다고 말하 뒤, 인사말을 핑계로 선거운동을 하고 있다며 비판하고 나섰다.
 
인천연대에 따르면 23일 부평지역 구청장 등 출마자 모임에서 선거운동을 한 것으로 알려졌고, 이에 대해 유 후보는 보도자료를 내고 선거운동이 아니라 인사말만 하고 온 것이라 해명했다. OBS 보도에 따르면 22일도 서구 구청장 후보 사무실에서도 비슷한 자리가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이어 인천연대는 "유 후보는 안전행정부 전 장관으로 선거를 위해 출마를 해 안전행정부의 재난관리 시스템이 취약해 진 것에 책임을 함께 통감하며 시민들에게 먼저 사과를 했어야 했다"고 꼬집었다.
 
한편, 인천연대는 "세월호 사건으로 온 국민이 슬픔과 국가 기능의 무능에 분노에 빠져 있을 때 새누리당과 유정복 후보를 둘러싼 이런 사건들은 인천 시민들에게 실망을 안겨주고 있다"며 "유 호보는 선거운동 관련 진실 된 해명과 사과를 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웃긴다 2014-04-30 11:52:06
주무부서 안행부 1차관, 장관은 선거판에 가있었지 않은가? 세월호사태와 관련해 선장은 가중 처벌일것이고 단원고 교감도 목을 메고, 대통령도 사고현장에서 유가족 상대로 사태 수습에 애쓰던데 안행부 공백을 가져온 전직 장관으로서 유정복 후보는 어떤 유감을 표했고 책임을 졌는가? 선거 운동이 그리도 중요한가? 세월호 아이들과 유가족, 국민들께 부끄럽지 않은가? 인천시장 나온다며 사퇴한 국회의원직 사표는 수리됐는가? 당신을 3선 의원으로 키워준 김포로 돌아가는게 옳지 않을까? 친박임을 내세우니 이런 국가 위기시 대통령 곁으로 돌아가 국정을 수습하는 것이 옳지 않은가?

웃긴다 2014-04-30 11:46:28
소위 친박이라는 사람~ 안전이 중요해서 명칭바꾼 안전행정부 초대 장관, 현 정부에선 대형 사고 없다고 청와대 업무보고로 자화자찬하신 분 이 말 후 몇일지나니 경주리조트 참사 발생, 열흘도 지나지 않아 사태수습해야할 판에 안전행정부 1차관 박찬우는 천안시장 출마한다고 사퇴, 또 열흘도 지나지 않아 장관인 유정복도 인천시장 나간다고 사퇴, 한달간 안전행정부 공백,,,,,,,,,경주리조트 사태이후 두달간 안행부는 어떤 조치를 취했는가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