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세상을 보다-
상태바
사진, 세상을 보다-
  • 신은주
  • 승인 2016.05.04 0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겸재 정선 미술관 초대전, 12일부터 - 최용백 한국환경사진연구소장 기획


겸재정선미술관 초대전<사진, 세상을 보다>사진전이 5월 12일(목)부터 5월 17일(화)까지 서울 강서구 겸재정선미술관 3층 전시장에서 한국환경사진연구소 주최, 주관으로 열린다. 최용백 한국환경사진연구소 소장의 기획으로 <사진, 세상을 보다> 전시에는 53명의 젊은 작가들이 참여한다.

젊고 신선한 감각으로 읽어 낸 세상을 인간, 환경, 도시-조형 세 분야로 나누어 전시를 하기 위해 연구소의 전문위원 및 자문위원의 자문을 받아 섹션에 부합되는 작품과 작가 선정을 하였다. 사진의 일반적인 포토스토리를 지향하는 것이 아니라 각 작가의 작품세계가 정밀하게 표현되도록 독립적인 방식을 지향했다.

참여 작가들은 이번 전시를 통해 현대 사진이 지향해야 할 가치를 재발견하고 더불어 자신의 작업이 나아갈 방향을 확인하게 된다.
 
오늘날 현대인들은 문자를 읽고 정보를 얻는 것보다는 사진과 영상을 보고 소통하고 접촉하는 시각문화가 생활화되어 있는 현실에서 자기표현과 시각언어를 중시하는 뚜렷한 사진의 존재, 주제를 깊이있게 추구한 전문적인 사진은 중요하다.

젊은 작가들의 참신한 시선으로 포착해 낸 세상의 모습은 현실의 기록이면서 현대를 읽어내는 키워드이기도 하다.
우리가 살아가는 세상은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그 변화속에서 사진이 담을 수 있는 영역은 무궁무진하고 작가는 그것을 포착해서 자신만의 옷을 입힌다. 이번 기획전시의 작품들을 보면서 시각언어로서의 사진은 사람들과 소통하면서 또 하나의 기록을 남긴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사진속의 세상은 현재 진행형이다.

 


겸재정선미술관 초대전
사진, 세상을 보다.
1부 인간, 2부 환경 3부 도시-조형
전시일정: 2016.05.12.(목)-05.17((화)
전시장소: 겸재정선미술관 3층 전시실
서울시 강서구 양천로47길36(02-2659-2206)
주관: 한국환경사진연구소
기획: 최용백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