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선·면으로 짓는 세상'
상태바
'점·선·면으로 짓는 세상'
  • 편집부
  • 승인 2016.10.16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하대 문화예술교육원, 12월까지 10회 일정으로 15일 개강



인하대 문화예술교육원이 '15일 인천 관내 초등학교 4~5학년을 대상으로 통합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점·선·면으로 짓는 세상'을 개강했다.

점·선·면으로 짓는 세상'은 10월 15일부터 12월 4일까지 주말 과정으로 총 10회로 진행되며 프로그램 홍보 및 교육대상 모집은 인천시교육청과 협력해 진행된다.

참여 학생들은 교육프로그램에서 점·선·면의 특징을 알아보고 놀이와 다양한 신체활동을 통해 공간의 개념을 이해해보는 시간을 가진다. 특히, 이번 교육에서는 인하대와 인천 내 주요지역인 인천 중구 개항장 일대 및 송도신도시 등을 학습터로 활용하여 생활 속에서 다양한 건축물을 관찰하고 디자인해보며 직접적인 체험 활동을 통해 다양한 미적 체험을 경험한다.

총괄기획은 인하대 문화예술교육원 김상원 원장이 담당하며 인하대 문화예술교육에서 배출한 문화예술교육사들이 강사로 참여한다.

김상원 인하대 문화예술교육원장은 “통합 문화예술교육인 ‘점·선·면으로 짓는 세상’을 통해 다양한 시각문화 속에서 살고 있는 초등 학습자들이 시각문화의 감상과 비평 등 문화를 즐기고 향유할 수 있는 미적 감수성과 창의력 향상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이번 교육이 자신의 진로를 능동적으로 탐색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교육은 전액 무료로 진행되며, 참여자 모집은 인천시교육청에서 각 학교를 통해 모집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arte.inha.ac.kr)와 전화(☎ 032-860-8007)로 문의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