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인하사랑 마라톤’ 대회 12일 열려
상태바
제1회 인하사랑 마라톤’ 대회 12일 열려
  • 편집부
  • 승인 2016.11.10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뛰고 걷는 만큼 금액 적립, 전액 기부

인하대가 11월12일(토) 오전 8시30분 인하대 대운동장에서 지역시민과 하나되는 ‘제1회 인하사랑 마라톤’ 대회를 개최한다. 인천시민의 단합과 사랑 나눔 실천을 목표로 뛰고 걷는 만큼 일정 금액이 적립되고, 참가비 대신 기부 물품을 받아 마라톤 대회 이후 바자회를 진행하는 기부 마라톤 형식으로 진행된다.

인하대 구성원 및 지역사회 시민들이 함께 인하대 내부를 도는 걷기 코스(2.2km)와 학교 외부를 도는 마라톤 코스(5km) 혹은 외부 및 내부를 도는 마라톤 코스(10.6km)로 이뤄진다.  슬로건도 ‘하나(1)되는 인천, 하나(1)되는 인하인, 혼자(1) 아니 둘(2)이 함께 뛰어요’로 정했다. 

특히, 걷기 코스와 마라톤 코스에 참여한 이들이 뛰고 걷는 만큼 일정금액이 적립되며 기부물품은 행사 당일 벼룩시장을 통해 판매돼 수익금은 전액 기부 될 예정이다.

식후 행사로 지난 9월 인천종합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인천시민을 위한 연주회를 열었던 ‘인하 오케스트라’와 ‘빅마마, 김현성, 박영미’ 등 다수의 가수를 배출한 창작가요 동아리 ‘꼬망스’, SBS스타킹에 소개된 철봉 동아리 ‘바크로바틱소울즈’의 공연이 진행된다. 또 인하대 탁구 선수들과 함께하는 ‘탁구체험교실’ 과 한복 체험ㆍ보드게임 체험 등 다채로운 문화행사, 인천시 남구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밀알복지재단의 캠페인이 진행된다.

최순자 인하대 총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대학은 지식을 전달하는 역할 뿐만 아니라 ‘지역시민과 소통하고 봉사하는 자세’ 또한 중요하다는 사실을 공유하고자한다”고 말했다.

‘제1회 인하사랑 마라톤 대회’는 지역사회 시민을 대상으로 사전 온라인 접수와 현장 접수로 진행된다.  학생지원처(032-860-7064∼7)에 문의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