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 교육경비보조금 지원 크게 증액
상태바
연수구, 교육경비보조금 지원 크게 증액
  • master
  • 승인 2011.02.23 1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8개 초·중·고의 85%인 41개 학교 도서관에 사서 배치

인천시 연수구는 23일 '2011년도 교육경비보조금 지원 심의위원회'를 열어 '학교도서관 사서 배치 사업', '학력향상 프로그램 운영비 지원', '학교 교육시설 환경개선 사업' 등 3개 사업에 보조금을 지원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올해 보조금 지원액은 지난해 12억원에서 6억원이 늘어난 18억원으로 구는 지난해 12월 구의회에서 '연수구 교육경비보조에 관한 조례'가 개정됨에 따라 지난해까지 구 세입 예산액의 3% 이내인 교육경비보조금의 지원 수준을 올해부터 4.1% 이내로 확대, 심의위원회를 거쳐 지원사업을 확정했다.

특히 구는 31개 학교의 '학교도서관 사서 배치 사업'을 지원할 계획이다. 현재 사서가 근무 중인 학교와 인천시교육청의 인건비 예산을 지원받는 학교를 합해 올해 안에 연수구 내 전체 48개 초·중·고등학교의 85%인 41개 학교 도서관에 사서가 배치된다.

구 관계자는 "지금까지 시설비로만 지원하던 교육경비보조금을 '학교도서관 사서배치사업'과 '학력 향상 프로그램 지원' 등에 쓰게 되었다"며 "학교 현장과 학부모 의견 수렴을 통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발굴, 지원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