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밭 명소 '계양꽃마루'에 대규모 복합스포츠시설 조성
상태바
꽃밭 명소 '계양꽃마루'에 대규모 복합스포츠시설 조성
  • 인천in
  • 승인 2023.07.19 1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환 구청장 등 계양구 관계자들이 계양꽃마루 복합스포츠시설 예정 부지를 돌아보고 있다. (사진=계양구 제공) 

 

봄에는 유채꽃, 가을에는 코스모스가 만발해 시민들이 즐겨 찿는 인천 계양구 계양경기장 인근 유휴지 '계양꽃마루'에 대규모 복합스포츠시설이 들어선다.

계양구는 꽃밭으로 활용되던 계양꽃마루 부지 7만1,387㎡를 인천시로부터 271억원에 매입해 ‘계양꽃마루 복합스포츠타운’ 조성사업을 추진한다고 18일 밝혔다.

구는 계양꽃마루 전체 부지 12만㎡의 감정가격이 375억원으로 추산됨에 따라 인천시와 협의를 통해 복합스포츠타운 조성에 필요한 부지를 분할해 우선 매입했다고 설명했다.

계양꽃마루 복합스포츠타운은 총 7만7,000㎡의 규모로 그라운드골프장, 암벽등반장, 농구장, 테니스장, 어린이를 위한 인라인스케이트장, 물놀이터 등이 조성될 예정이다. 

구는 인천시와 부지 매입 협의를 하면서 신속한 사업 추진을 위해 기본계획 수립, 타당성조사 등을 진행해 왔으며, 개발제한구역 관리계획 수립 등 후속 행정절차에도 속도를 내 2025년 준공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윤환 계양구청장은 “부지매입 계약 체결이 완료됨에 따라 사업 추진에 속도를 낼 수 있게 됐다"며 "2025년에 사업을 완료해 구민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