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신세계복합쇼핑몰 인천대책위, 5자협의체 구성 요구
상태바
부천 신세계복합쇼핑몰 인천대책위, 5자협의체 구성 요구
  • 윤성문 기자
  • 승인 2017.06.26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인들 “진정 상생방안 찾는다면 원점 재검토해야”


 
부천신세계복합쇼핑몰 입점을 두고 인천과 부천 간 갈등이 지속되는 가운데, 상인들이 쇼핑몰 영향권 지역을 포함하는 5자협의체 구성을 촉구하고 나섰다.
 
부천·삼산동 신세계복합쇼핑몰 입점저지 인천대책위는 26일 오후 인천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정용진 신세계 부회장과 김만수 부천시장은 진정으로 상생방안을 찾고자 한다면 기존 입점계획을 재검토하고 5자협의체(부천시·부평구·계양구·신세계·인천대책위)를 구성해야 된다”고 밝혔다.
 
인천대책위는 “부천시청 앞에서 농성을 시작한지도 어언 97일째가 되고 있다”며 “정 부회장과 부천시가 반대여론을 피해가기 위해 시간벌기 꼼수를 부리고 있다”고 주장했다.
 
대책위는 “정 부회장은 지난 5월 상인과의 상생협의를 위해 부천시에 3개월간 시간을 달라고 요청했으나, 한 채용박람회장에서 ‘기회가 주어진다면 열심히 해 보겠다’며 사업 추진 의사를 다시 드러냈다”고 지적했다.
 
부천시는 지난 1일 부평구에 ‘유통업 상생발전 지역협력 사전회의’를 제안했으나, 김 시장의 참석 문제로 무산됐다.
 
이들은 “벌써 한 달이 또 넘어가고 있지만 김 시장은 아무런 움직임이 없다”며 “진정 상생방안을 찾고자 한다면 기존 입점계획을 원점에서 재검토하고, 이를 논의할 협의체를 구성해야 된다”고 강조했다.
 
이어 국회에도 복합쇼핑몰 입지단계 규제, 의무휴업일 추가, 대형마트 허가제 등의 내용이 담긴 ‘유통산업발전법’ 통과를 촉구했다.
 
대책위는 “유통산업발전법은 여·야간에 쟁점이 없는 무쟁점 법안으로 여야가 마음만 먹으면 언제든지 통과 시킬 수 있다”며 “국민은 진정으로 여야가 협치하는 민생국회가 되길 바란다. 더 이상 식물국회는 안 된다”고 강조했다.
 
인천대책위는 전국 이마트 입점저지 대책위와 27일 서울 성동구 이마트 본사 앞에서 ‘골목상권 침탈 저지 전국상인대회’를 열고 이갑수 이마트 대표에게 성명서를 전달할 방침이다. 이후 각 당 의원들과 간담회를 개최하고 대책을 논의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