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복합쇼핑몰 출점 자진철회 해야"
상태바
"신세계복합쇼핑몰 출점 자진철회 해야"
  • 윤성문 기자
  • 승인 2017.08.16 1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책위 16일 기자회견, 상생방안 및 원점 재검토 촉구




부천·삼산동신세계복합쇼핑몰입점저지 인천대책위는 16일 오전 인천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신세계 복합쇼핑물 자진철회와 상생방안 마련을 촉구했다.
 
대책위는 “골목상권 보호를 위한 정부정책이 새롭게 발표됐으나, 신세계와 부천시는 여전히 복합쇼핑몰 출점을 추진하고 있다”며 “건전한 유통질서를 위해 정부정책을 적극 수용하고 중소상인들과 상생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대책위에 따르면 지난 7월 정부는 최저임금 인상에 따른 부담 완화를 위해 ‘소상공인·영세중소기업 지원대책’을 발표했다.
 
정부는 대규모점포의 입지규제를 3단계로 세분화하는 등 영업 규제를 강화해 유통질서 건전화를 꾀한다는 방침이다.
 
그러나 대책위는 부천시와 신세계가 여전히 출점을 추진하고 있다며, 복합쇼핑몰 계획을 자진철회하거나 원점재검토 해야 한다는 입장이다.
 
대책위는 “신세계는 상업보호구역에 위치한 출점계획을 전면 백지화 하고 새로운 상생계획을 수립해야 된다”며 “부천시는 정부 정책방향에 반하는 복합쇼핑몰 유치 계획을 원점재검토 해야 된다”고 주장했다.
 
이어 정부를 향해서는 ▲복합쇼핑몰 출점 실태 조사 ▲3단계 입지규제에 대한 기준 마련 ▲지자체·대기업에 출점 가이드라인 권고 ▲대기업-중소상인 상생협약 중재 등을 요구했다.
 
대책위는 “정부의 방침대로 상업보호구역의 대규모점포는 신규출점을 금지하고 상업진흥구역에서는 규제가 완화되야 한다“며 ”인천시는 유통산업발전법 통과 시까지 모든 허가행위를 보류해야 된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