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인철 교수가 알려주는 행복한 삶의 조건
상태바
최인철 교수가 알려주는 행복한 삶의 조건
  • 배영수 기자
  • 승인 2017.11.15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민문화대학 <하늬바람> 2차 명사 특강 개최

 
인천문화재단이 오는 21일(화) 오후 7시에 인천아트플랫폼 C동 공연장에서 인천시민문화대학 <하늬바람> 2차 명사 특강 ‘행복한 삶의 조건’을 개최한다.
 
이번 특강은 지난 9월에 개최된 <하림의 여행일기>에 이은 두 번째 명사 특강으로, ‘프레임(21세기북스)’의 저자인 최인철 서울대학교 심리학과 교수가 행복한 삶을 살기 위한 10가지 조건을 주제로 이야기한다.
 
최 교수는 행복 심리학의 권위자로 서울대 심리학과 졸업 후 미국 미시간 대학에서 사회심리학 박사 학위를 취득하고 일리노이 대학 심리학 교수를 역임했다. 현재 서울대 심리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며 서울대 행복연구센터 센터장도 겸직하고 있다.
 
인천문화재단 관계자에 따르면 그가 쓴 책 ‘프레임’은 ‘심리학의 바이블’로 자리 잡아 30만이 넘는 독자들이 성원했으며, 쉽고 재미있는 설명으로 ‘서울대 3대 명강의’로 선정되기도 했다고 한다.
 
참가 신청은 인천문화재단 홈페이지(www.ifac.or.kr) 공지사항 및 ‘하늬바람’ 페이스북 페이지(www.facebook.com/ifacwind)에 공지된 온라인 링크(http://naver.me/FzPYXpSu)와 전화 접수(032-455-7176, 7174)를 통해 할 수 있고, 120명 선착순 모집이다.
 
인천문화재단 관계자는 “최 교수의 특강을 통해 쉼 없이 바쁜 세상을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하늬바람과 같은 한줄기 행복을 전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한편 인천시민문화대학 ‘하늬바람’은 문화도시를 만들어가는 문화시민을 위한 문화예술교육 플랫폼으로 시민들을 위한 다양한 인문예술 강좌를 운영 중에 있다.
 
문의 : 인천문화재단 문화교육팀 032-455-7176, 717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