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단선사박물관, 정월대보름맞이 민속행사
상태바
검단선사박물관, 정월대보름맞이 민속행사
  • 배영수 기자
  • 승인 2018.02.22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일~3월 4일, ‘달이 떠오른다, 가자’ 개최


인천시립박물관 분관인 검단선사박물관이 오는 27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3월 2일 금요일 휴관일 제외) 정월대보름맞이 민속행사 ‘달이 떠오른다, 가자’를 개최한다.
 
이번 민속행사는 2018년 정월대보름을 맞아 시민들이 풍요롭고 건강하게 한 해를 준비하고, 우리 고유의 세시 풍속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검단선사박물관은 어른과 아이 모두 즐길 수 있는 전통 놀이와 소원빌기 그리고 부럼 깨기 행사 등을 마련했다.
 
박물관 2층 야외 하늘정원에서 제기차기, 비석치기, 사방치기, 투호놀이, 윷놀이 등 전통 놀이를 체험할 수 있고, 한 해의 소망을 담고 나쁜 것을 물리치기 위한 소원지와 개 부적을 작성해 금줄에 매달아 볼 수 있다.
 
시민들이 정성껏 쓴 소원지와 개 부적은 정월대보름 행사 후 박물관에서 모아 하늘로 태워 보낼 예정이다.
 
1층 안내데스크에서‘내 더위 사가라’라는 인사를 한 시민들에게는 땅콩, 호두 등 부럼을 제공한다.
 
또한 삼일절인 1일에는 내방객 중 선착순으로 약밥 등 절기 음식도 나눌 예정이다.
 
정월대보름 민속행사는 별도의 참가신청 및 비용 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검단선사박물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032-440-6790/ 6796)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