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병원 쪼개기 불법후원 국회의원 명단 공개해야"
상태바
"길병원 쪼개기 불법후원 국회의원 명단 공개해야"
  • 윤성문 기자
  • 승인 2018.05.31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평화복지연대 "봐주기 수사 의문···명단 확보 후 고발"




인천지역 시민단체가 이른바 '길병원 쪼개기 불법후원금 의혹' 사건과 관련된 지역 국회의원들의 명단을 공개하라고 촉구하고 나섰다.  

인천평화복지연대는 31일 성명서를 내고 "검찰은 국회의원들에게 전달된 불법정치자금에 대해 엄중히 수사해야 된다"며 "국민들의 알권리 차원에서 국회의원 15명의 명단을 공개하라"고 촉구했다.

연대는 "경찰은 이들 국회의원과 관련된 불법정치자금 쪼개기 후원에 대해 추가 조사 없이 검찰에 송치했다"며 "이 같은 수사 결과에 대해 국회의원 봐주기를 한 것 아닌지 의문이 든다"고 의혹을 제기했다.

이어 "이 사건의 핵심은 법을 철저히 지켜야할 국회의원에게 불법정치자금이 전달됐다는 사실"이라며 "경찰은 최소한 전달된 국회의원들에 대한 조사를 진행했어야 한다"고 지적했다.

연대는 "검찰은 길병원 사건 중 불법정치자금에 관련 수사를 철저히 해야 한다"며 "앞으로 불법정치자금을 받은 국회의원들의 명단을 확보해 공개하고 고발 등 법적조치를 취하겠다"고 밝혔다.

앞서 경찰청 특수수사과는 길병원으로부터 뇌물을 받은 혐의로 보건복지부 국장급 허모(56)씨를 구속해 기소 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했다. 또 허씨에게 금품을 제공한 길병원 원장 이모(66)씨와 비서실장 김모(47)씨도 업무상 배임·뇌물공여 등 혐의로 불구속 입건해 송치했다.

병원장 이모씨는 법인자금으로 국회 보건복지위 의원 및 지역 국회의원 15명에게 병원 재단 직원과 의사 등의 이름을 이용한 이른바 '쪼개기 방식'으로 4천6백만 원의 불법 정치자금을 제공한 혐의를 받고 있다.

다만 경찰은 해당 의원 측이 후원금 출처를 알았다고 볼 만한 정황을 찾지 못해 의원실이나 후원회를 직접 조사하지는 않았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