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전협정 65년, 평화도시 조례 제정 서둘러야"
상태바
"정전협정 65년, 평화도시 조례 제정 서둘러야"
  • 윤성문 기자
  • 승인 2018.07.26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평화넷 26일 논평, "판문점 선언 이행···올해 종전" 촉구

인천지역 시민단체가 남북종전 선언과 평화도시 기본조례 제정을 촉구하고 나섰다.

'평화도시만들기인천네트워크'는 26일 논평을 통해 "판문점 선언 이행으로 올해 안에 종전을 선언해야 한다"며 "평화도시 기본조례 제정으로 전쟁의 도시 인천을 평화의 도시 인천으로 바꿔야 한다"고 밝혔다.

이들은 "남북정상회담 이후 풍계리 핵실험장이 폐쇄됐고, 지난 7월 23일 동창리 서해 위성 발사장 폐쇄작업을 시작했다"며 "전쟁과 대결의 마침표를 찍고 한반도에 항구적이고 공고한 평화체제 구축을 위한 시작은 종전선언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인천은 65년간 연평해전, 대청해전, 연평도 포격 등 수많은 상처를 입었고 인천시민과 서해5도 주민들의 삶은 고통으로 얼룩졌다"며 "이제 대결과 분쟁의 서해 바다를 평화와 상생의 바다로 만들고 인천을 평화의 도시로 만들기 위해 종전선언은 반드시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인천평화넷은 "앞으로 인천시와 인천시의회와 협력해 평화도시 기본 조례를 제정할 것"이라며 "이 조례를 통해 인천을 평화도시로 만들기 위한 전략과 기본계획을 수립하고, 한반도 평화의 시대에 인천을 평화의 허브도시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