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영종‧수봉‧율목도서관, 4·5월 다양한 독서문화행사
상태바
인천 영종‧수봉‧율목도서관, 4·5월 다양한 독서문화행사
  • 인천in
  • 승인 2024.04.10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수봉‧영종‧율목도서관이 제60회 도서관주간을 맞아 4·5월 두달 간 다양한 독서문화행사를 개최한다.

올해 제60회 도서관주간(4월 12일 ~ 4월 18일)에는 시민들의 도서관에 대한 인식을 넓히기 위한 행사가 전국 도서관에서 진행된다.

수봉‧영종‧율목도서관은 ‘도서관, 당신의 내일을 소장중입니다’라는 도서관주간 공식 표어에 맞춰 강연, 공연, 체험행사, 이벤트 등의 행사을 연다.

미추홀구 수봉도서관은 ‘페이지 위의 모험’을 주제로 책을 매개로 한 다양한 연계행사를 진행한다. 과학커뮤니케이터 이선호(엑소쌤) 초청 강연을 비롯해 어린이 퓨전극 '오즈의 마법사' 공연, '몽실몽실 로봇 솜사탕', 'VR드로잉 동화책 만들기' 등 과학분야 10개 체험행사 등을 만날 수 있다. 전 연령층을 고려한 가족단위 행사가 눈에 띈다.

 

수봉도서관 행사 일정

 

중구 영종도서관의 행사 키워드는 ‘도서관에서 만나는 내일’이다. '남편은 내가 집에서 논다고 말했다' 최윤아 작가와의 만남을 통해 내일의 직업에 대한 생각을 공유하고, '시간가게' 이나영 작가와의 만남을 통해서는 어린이들이 진정으로 바라는 미래가 무엇인지를 탐색하는 시간을 갖는다. 레이저 마술쇼, 과월호 잡지 나눔행사 등도 진행된다.

 

영종도서관 행사 일정

 

중구 율목도서관은 ‘4(사)뿐히 와주5(오)’라는 주제로 시민들을 도서관에 초대한다. 주말인 13일에는 에는 보물찾기 이벤트, 페이스 페인팅, 만들기 체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시민들을 만나며, 매직 저글링 공연, 가족단위 레크리에이션 프로그램인 '가족5(오)락관', 페이스 페인팅, 도서대출 이벤트 '4(네)가 술래야, 책', 등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율목도서관 행사 일정

 

행사 내용 및 참여 방법 등은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화 문의도 가능하다.

▲ 수봉도서관 : http://www.imla.kr/sb/index.do - ☎ 032-870-9100

▲ 영종도서관 : http://www.imla.kr/yj/index.do - ☎ 032-745-6000

▲ 율목도서관: http://www.imla.kr/ym/index.do  - ☎ 032-770-380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