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과 함께하는 작가와의 대화·독서토론회 열어
상태바
시민과 함께하는 작가와의 대화·독서토론회 열어
  • master
  • 승인 2011.10.10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일 '북 콘서트' 형식으로 초대작가 강의

인천시는 11일 오후 4시30분부터 시청 대회의실에서 '지혜로운 인천 맘을 위한 작가와의 대화'라는 주제로 젊은 엄마들을 대상으로  시민 독서토론회를 연다.

올해 들어 '책 읽는 도시 인천'을 중심으로 시민 눈높이에 맞는 독서환경 조성과 시민들이 향유할 수 있는 독서콘텐츠 개발에 고심했던 시가 이제 그 열내를 맺어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선보이기 시작했다. 

이 행사는 지난 6월 시가 설립한 도서관 전문법인 인천광역시도서관협회 주관으로 개최하며, 앞으로 지속적으로 추진하는 주부, 대학생, 청소년, 노인등 계층별 맞춤 콘텐츠 첫 번째로 진행한다.

초대작가는 현재 교육 분야 베스트셀러 1위 도서인 '엄마가 아이를 아프게 한다' 저자 문은희 박사이며, 작가와의 대화와 독서토론회를 결합한 '북 콘서트' 형식이다.  

문은희 박사는 고 문익환 목사 여동생으로 영국 글래스고대학교 대학원 심리학 박사를 취득하고 사단법인 한국알트루사 여성심리상담소 소장으로 평생을 우울증과 자폐 등을 앓는 여성들을 상담하며 사회운동을 벌였다.

이 행사에는 2010년 네이버 대표카페로 선정된 인천지역 엄마들의 모임 회원인 네티즌과 시립도서관 회원들이 토론자로 참석하며, 송영길 인천시장도 독서토론과 교육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게 된다. 

참가는 인천광역시도서관협회 소속 도서관인 수봉ㆍ영종ㆍ율목도서관 홈페이지 또는 네이버 카페 '소중한 인연-인천 엄마들의 모임'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전화 문의 :032-472-817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