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방에서 보는 지상파 TV 설 특집
상태바
안방에서 보는 지상파 TV 설 특집
  • master
  • 승인 2012.01.19 1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각 방송사 TV 편성 스케줄


지상파 TV가 마련한 설 특집 프로그램에는 어떤 게 있을까?  각 방송사의 TV 편성 스케줄을 보자.

◇KBS = 설특집 다큐멘터리와 함께 '개그콘서트' 멤버들이 활약하는 특집 프로그램들이 눈에 띈다.

1TV에서는 20일 밤 11시30분 설 특집 다큐 '종교 간 대화 - 선(禪)불교, 뉴욕에 가다'를 방송한다.

종교간 대화와 소통을 이끄는 세계적인 신학자 폴 니터 미국 유니온 신학대 교수와 한국 선불교의 정통 불맥을 잇는 선승이자 차기 조계종 종정인 진제 스님이 한국과 뉴욕을 오가며 펼친 대화를 담았다.

아울러 설 특집 다큐 '고향극장 내사랑 장도(長島)'(21일 밤 10시30분)와 '섬진강 세 마을 이야기'(22일 밤 10시30분)를 마련했다.

22일 오후 7시10분에는 '도전! 전국 이장님 골든벨'을 방송한다. 전국에서 모인 이장 100명이 각 마을의 특이한 풍습이나 역사, 특산품 등에 대한 문제를 푼다.

기획 '동물의 왕국 - 마다가스카르'는 21-22일 오후 5시10분에, '2012 설날 장사 씨름대회'는 21-22일 오후 2시30분에 방송한다.

2TV에서는 23일 오후 6시부터 80분간 '개콘 브라더스의 완벽한 공연'을 선보인다. '개그콘서트'의 정태호 송병철 이동윤 유민상 김재욱 김기리 등 6명이 3개월간의 준비를 통해 수몰 예정지인 경북 영주시 평은면 주민들을 위해 펼친 공연을 카메라에 담았다.

이날 오전 9시40분에는 '설특집 글로벌 스타 데이트 - 더 팬'을 방송한다. 한류 스타들을 만나고 싶어 잠 못자는 해외 팬들이 직접 한국으로 스타를 만나러 오는 과정부터 스타와 팬이 만나는 현장까지 담은 휴먼 리얼버라이어티 프로그램이다.

24일 오후 5시50분에는 '설 특집 개그월드컵'을 방송한다.

신동엽이 사회를 맡고, 최효종 김원효 김준호 송준근 등 '개그콘서트' 스타가 출연해 토너먼트 형식으로 개그 우승자를 가린다.

◇MBC = MBC는 파일럿(시범) 프로그램과 단골 특집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22일 밤 11시 방송되는 파일럿 프로그램 '수상한 몰래카메라 조작단'은 '몰래카메라'에서 착안한 것으로, '무한도전' 출연진과 김구라, 고영욱이 출연해 속고 속이는 '진실 게임'을 펼친다.


24일 밤 11시5분 선보이는 '미래소년 코드박'은 다큐멘터리와 시트콤을 합한 다큐시트콤을 표방했다.

'미래에는 이 시대가 어떻게 기억될까?'를 주제로 하의실종, 게임중독, 초식남, 잉여, 워킹푸어, 청년실업 등 우리 시대의 키워드를 소재로 한 상황극을 선보인다.

지난 추석 화제를 모은 '나는 트로트가수다'는 23일 오후 6시 시청자를 찾아간다. 장윤정이 다시 진행을 맡았고 태진아, 설운도, 박현빈, 김연자, 문주란, 최진희, 조항조가 경연에 참가한다.

매번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는 특집 '아이돌 스타 육상·수영 선수권대회'는 24일 오후 5시15분부터 2부 연속 방송된다.

이밖에 '아이돌스타 알까기 선수권대회'(22일 오전 9시5분)와 '주부가요열창 여왕의 탄생'(23일 오전 11시), '아이돌스타 미팅쇼 두근두근 흔들려'(24일 오전 11시5분)가 안방극장을 찾는다.


21일 오전 8시30분에는 '세시봉' 출신 가수 이장희의 단독 콘서트 뒷이야기와 음악 인생을 다룬 특집 다큐멘터리 '이장희, 그건 너'가 방송된다.

◇SBS = SBS는 설 특집극과 함께 기존 프로그램의 스핀오프(번외) 버전을 선보인다.

20일 밤 11시5분 방송되는 설특집극 '널 기억해'는 '달인' 김병만이 주연을 맡았다.

고등학교 친구 3명이 오랜 세월에 걸친 우정과 사랑을 통해 삶의 의미를 깨닫게 되는 내용으로 김병만은 우직한 성격의 청년 덕수를 연기한다.


기존 프로그램의 스핀오프 버전은 '정글의 법칙 W'(23일 오후 6시10분)와 '짝 스타 애정촌'(24일 오후 8시40분)이 있다.

'정글의 법칙' 여성 버전인 '정글의 법칙 W'에는 방송인 김나영과 정주리, 배우 전혜빈과 홍수아, 김주희 아나운서 등 5명이 출연해 원시부족이 사는 필리핀 바타크 마을에서 정글 체험에 도전한다.

'짝 스타 애정촌'은 남녀 연예인과 유명인 11명의 인연 찾기를 담았다.

배우 한정수와 박재정, 신지수, 개그맨 황현희, 가수 앤디와 이현 등이 제주도에서 1박2일간 합숙하며 서로 짝을 찾는다.

24일 오전 9시40분에 방송되는 '배우 팝 스타'는 배우들이 선보이는 음악쇼로 배우의 노래실력을 현직 가수와 관객이 평가해 우승자를 가린다. 배우 공형진이 진행을 맡았다.

◇EBS·OBS = EBS와 OBS는 다문화 특집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EBS는 23일 오전 10시30분 특집 다큐멘터리 '내 친구 외갓집은 산호세'를 방송한다.

다문화 교육 시범학교로 선정된 전남 화순 천태초등학교 아이들의 필리핀 수학여행을 다룬 작품으로, 제작진은 이들의 특별한 수학여행을 통해 다문화 의미를 전한다.

OBS는 23일 오후 6시35분 다문화 퀴즈대회 '동고동락 다(多)정(情)한 퀴즈'를 방송한다.

네팔, 필리핀, 불가리아 등 다양한 국적의 다문화 가족이 출연해 다문화와 관련한 퀴즈 대결을 벌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