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 연수시영APT 상가 LED간판 교체지원사업 점등식
상태바
연수구, 연수시영APT 상가 LED간판 교체지원사업 점등식
  • master
  • 승인 2012.01.20 0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간판이 디자인된 건축물 이미지 개선 사업’에 따라 진행


인천시 연수구는 19일 연수시영임대아파트 상가 LED간판 교체지원사업 준공을 기념해 간판 점등식을 열었다.

이곳 상가 건물 간판 교체지원사업은 구가 도시 미관 개선을 위해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간판이 디자인된 건축물 이미지 개선 사업’에 따라 진행됐다.

구는 지난해 5월 연수시영아파트 상가 2개동 40개 업소 간판을 대상으로 이 사업을 시작해 표준모델 간판 디자인 개발, 133개의 기존 간판 철거, 75개의 신규 LED간판 제작 설치 등의 과정을 거쳐 지난 12월 말 준공했다.

구에 따르면 이번 사업은 간판 교체뿐 아니라, 인천도시공사에서 상가 전기 인입과 외벽 방수공사, 보도블럭 교체공사를 함께 추진했다.

또한 구의 지원 요청에 따라 대한전문건설협회 인천시회와 (주)한양에서는 상가 내부 도색과 유리창 교체, 환기시설 정비 등 내부 보수 작업을 추진함으로써 상가 이용 주민들의 생활 편의를 위한 전체적인 개선에 중점을 뒀다.

이날 점등식에는 연수시영아파트 입주민과 간판개선사업 주민협의체 관계자들을 비롯해 고남석 연수구청장과 정지열 연수구의회 의장, 인천도시공사 관계자 등이 참석해 환하게 밝아진 연수시영아파트 상가 새단장을 축하했다.

점등식 후 고남석 연수구청장은 지역 주민들을 위해 상가 내부 보수 공사를 지원해 준 대한전문건설협회 인천시회, 주식회사 한양, 성주컴퓨터 대표에게 감사패를 수여하고 주민들을 대신해 고마운 마음을 전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