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 이윤성 '무소속 출마' - 현역 첫 탈당
상태바
새누리 이윤성 '무소속 출마' - 현역 첫 탈당
  • master
  • 승인 2012.03.08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파 아닌 유권자에게 심판받겠다"

새누리당 이윤성(인천 남동갑) 의원은 8일 4ㆍ11 총선 공천 탈락에 반발해 무소속 출마를 선언했다.

친이(친이명박)계 4선 중진인 이 의원은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오늘 새누리당을 탈당하고 무소속으로 19대 국회의원에 출마하려고 한다"고 밝혔다.

새누리당 현역 의원이 탈당과 무소속 출마를 결행한 것은 처음이다.

앞서 이방호 전 의원과 김현철 전 여의도연구소 부소장이 무소속 출마를 선언했다.

이 의원은 "4선 국회의원, 27년 만에 배출된 인천출신 국회부의장이 되기까지 고락을 같이했던 새누리당을 지금 떠난다"면서 "바로 이 시간에도 새누리당에서는 계파에 따른 공천학살이 진행되고 있다. 비대위와 공천위가 쇄신공천, 시스템 공천이란 미명 아래 `과거 한풀이 기준'에 따른 보복을 자행하고 있다."라고 비판했다.

그는 특히 "공천이 지난 대선에서 누구 캠프에서 일했느냐에 따라 결정되고 있다"면서 "현직 국회의원에 대한 호감도를 묻는다며 실시한 이른바 '25% 탈락기준'마저 정황에 따라 늘고 줄어드는 보복의 잣대로 악용되고 있다"라고 지적했다.

그는 "4선을 하는 동안 지역발전을 위해 불철주야 노력했고 인천의 위상을 높였다. 19대에 당선돼 의정사상 최초의 인천 출신 국회의장이 되고 싶었다."면서 "하지만 특정 계파 모임인 '국민희망포럼 인천대표'를 내세우는 전 구청장 앞에서 제 지역발전을 위한 노력은 오히려 '부역'(附逆)의 근거가 돼 꿈이 산산이 깨졌다"라고 덧붙였다.

이 의원은 "저를 아는 사람은 물론 잘 모르는 사람까지 저에게 무소속으로 출마해서라도 보수진영의 표를 모아 우리 지역구가 붉은 이념에 물든 좌경 정치세력에게 넘어가지 않도록 해 달라고 당부하고 있다"면서 "계파가 아닌 유권자에게 직접 심판받겠다"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