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이나타운에 28일 '짜장면 박물관' 열어
상태바
차이나타운에 28일 '짜장면 박물관' 열어
  • master
  • 승인 2012.04.22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중국의 날 문화관광축제' 기간 중


한·중 수교 20주년을 맞아 28일부터 5월1일까지 '인천-중국의 날 문화관광축제'가 차이나타운 일대에서 열린다.

이 기간 중 짜장면이 처음 생긴 차이나타운에서는 국내 최초로 '짜장면 박물관'(사진)이 문을 연다.
 
인천도시공사는 중국 노동절 연휴기간(4월29일~5월1일)에 시민들과 국내외 관광객들을 위한 축제를 벌인다고 밝혔다. 28일에는 중국전통공연과 사자춤을 즐길 수 있는 길거리 퍼레이드가 개최된다.

또 양국 식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한·중 음식문화 교류전'과 한국가수와 중국가수의 축하 콘서트, K-POP 오디션 스타와 커버댄스 경연대회, 중국 유학생과 화교학생·다문화가족이 참여하는 'I LOVE CHINA', 짜장면 만두 빨리먹기 등 다양한 행사가 마련됐다.
 
중구 선린동 차이나타운 '공화춘'에서 처음 만들어 국민 음식이 된 '짜장면 박물관'도 28일 개관한다.
 
짜장면은 130여년 전 인천항에서 일하던 화교 출신 부두노동자들이 간편하게 끼니를 때울 수 있도록 만든 것이 시초이다.

박물관에는 짜장면이 어떻게 탄생했는지와 짜장면 조리기구, 짜장면을 배달했던 나무 배달통과 가격표, 중국집 홍보 전단지 등 200여개의 유물들이 전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