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 대형마트 등 의무휴업 조례 공포
상태바
연수구, 대형마트 등 의무휴업 조례 공포
  • 양영호
  • 승인 2012.06.01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월 둘째주와 넷째주 일요일도 의무 휴업



연수구가 대형마트와 준대규모점포(SSM)에 대한 영업시간 제한과 의무휴업일을 지정하는 조례를 오는 6월 4일 공포한다고 밝혔다. 

개정되는 조례에 따르면 관내 대형마트와 준대규모점포(SSM)는 0시부터 오전 8시까지는 영업을 할 수 없으며, 매월 둘째주와 넷째주 일요일도 의무적으로 휴업을 해야 한다. 

이번 개정 조례 적용을 받는 업소는 이마트 연수점, 롯데마트 연수점, 홈플러스 연수점 등 대형마트 3곳과 이마트에브리데이 송도점, 롯데슈퍼 연수점․연수2동점, 롯데마켓999 연수1동점, GS슈퍼 연수점․송도점,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송도점 등 준대규모점포(SSM) 7곳이다. 

구는 조례 시행이 조기에 정착될 수 있도록 점검반을 편성해 의무휴업 첫 시행일인 둘째주 일요일(6월10일)부터 대규모점포 등 10개 업소에 대한 의무휴업 이행 여부를 점검하고, 의무 위반업소 적발 시 최고 3,000만원의 과태료를 부과한다는 방침이다. 

구 관계자는 “이번 조례 시행으로 건전한 유통질서 확립과 근로자 건강권 보장, 그리고 대규모점포 등과 전통시장, 지역 중소상인들과의 상생 발전을 위한 계기가 되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