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테크노파크, '3G 바이오 연계사업' 탄력
상태바
인천테크노파크, '3G 바이오 연계사업' 탄력
  • master
  • 승인 2012.07.04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식경제부 평가 A등급 - 4개 지자체 천연특산물 상품화

천연 특산자원을 고부가가치 생물소재로 개발해 화장품 등으로 상품화하는 인천테크노파크(TP)의 '3G 바이오(Bio) 연계 친환경 생물소재 고도화 사업'이 탄력을 받게 됐다.

인천TP는 지식경제부가 지역산업 지원을 위해 작년 7월부터 광역경제권 연계협력으로 추진하는 이 사업에 대한 1차연도 중간평가 결과 A등급(82.5점) 판정을 받았다고 4일 밝혔다.

산업기술진흥원과 광역사업지원단 평가 결과, 인천지역 7개 기업의 경우 R&D(연구개발) 과제를 풀어가는 데 필요한 전문 인력 및 신규투자에 따른 생산인력 등 모두 15명의 고용창출이 이뤄졌다.

이들 기업 간 연간 구매 규모는 1억1천만원이며, 9억1천만원의 투자확대 성과를 거둔 것으로 조사됐다.

이에 따라 2014년 4월까지 추진되는 2차연도 사업에 총 78억원(국비 28억5천만원, 지방비 24억2천만원, 민자 25억3천만원)의 사업비를 추가로 확보해 사업 추진에 가속도가 붙게 됐다.

이 사업은 전남에서 생산되는 감초, 무화과, 헛개, 산수유 등 천연생물자원을 항노화, 항산화 및 미백개선 기능성 고부가가치 생물소재로 개발해 화장품, 뷰티 푸드, 발효식품 등의 제품으로 만들어 내는 것이다.

2014년까지 총사업비 224억6천만원이 들어가는 이 사업에는 인천시, 광주시, 전남, 장흥군, 장성군 등 5개 지자체를 비롯해 19개 기업과 4개 연구소 등 모두 23개 기관이 참여하고 있다.

이윤 인천TP 원장은 "인천TP는 기업의 글로벌 마케팅 사업을 총괄 지휘하는 역할을 맡고 있다"면서 "핵심원천 기술개발과 지원기반 확충을 통해 기업의 기술수준을 높여 글로벌 시장에 안착할 수 있도록 돕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