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민대학, 배움에서 나눔까지
상태바
연수구민대학, 배움에서 나눔까지
  • 박은혜
  • 승인 2012.07.13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뿌리를 찾아 떠나는 여행” 2012년 연수구민대학’ 40명 수료식

고남석 연수구청장과 연수구민대학 수료식 단체사진


‘인문학 “뿌리를 찾아 떠나는 여행” - 2012년 연수구민대학’ 수료식이 13일 오전 10시 인천대학교 미래관 2층에서 개최됐다. 평생교육의 일환으로 연수구가 지원을 하고 인천대학교 인천학연구원 주최한 연수구민대학은 5월 11일~7월 6일 총 12강(이론강의 9강, 기행 3강)으로 진행됐다. 20~80대 까지 다양한 연령대가 참여했으며, 수강생 50명 중 40명이 수료(80%)하는 성과를 보였다.

 

이 날 수료식은 1부 수료작품발표회(6개 팀), 2부 수료식 진행으로 이루어졌다. 6개 팀은 이론강의와 기행을 통해 배우고 연구한 △연수구의 20년사 △문화유적 △둘레길을 조별로 특색있게 발표했다. 인형극, 코스별 둘레길 사진, 송도 미래길의 낮과 밤 사진, 저어새를 활용한 연수구 발표 등 다양한 형식의 자료를 활용했다.  

 

수료식에 참석한 고남석 연수구청장은 “평생학습의 개념이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형태로 바뀌고 있다.”며 “개인적인 지적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배우고 끝나는 것이 아니라, 배운 후 나누고 싶어한다. 평생교육관이 배움의 과정 이후의 행동패턴을 파악해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어야 한다.”고 했다.

 

고 청장은 이번 연수구민대학이 성공적으로 끝난 것에 대해 축하와 격려의 말을 건넨 뒤, 연수구민대학 이후, 문화해설사 과정과 연결시키는 방안에 대해 고려할 것을 약속했다.

인형극을 하고 있는 문화유적2팀

걷고싶은거리 1팀

연구수 20년사 발표팀

고남석 연수구청장이 수료자들에게 축하의 인사말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