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립도서관 書 愛 人 소통콘서트 개최
상태바
연수구립도서관 書 愛 人 소통콘서트 개최
  • 양영호 기자
  • 승인 2013.08.29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11일 오후 3시부터 구청 대회의실
 
2013.8.29일자(연수구립공공도서관__書·愛·人_소통콘서트_개최).JPG
2013.8.29일자(연수구립공공도서관__書·愛·人_소통콘서트_개최).JPG
 
연수구는 다음 달 11일 오후 3시부터 구청 대회의실에서 지역 내 도서관 관계자 및 지역주민 200여명을 초청하여 ‘書·愛·人 소통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書·愛·人 소통콘서트’는 책 읽는 문화도시로서의 가능성을 열고 이용자 중심의 도서관 정책을 추진하고자 독서진흥정책에 대한 지역주민들의 제안토론과 함께 다양한 의견수렴을 위해 마련하게 됐다.
특히 이번 행사는 음악이 흐르는 감성콘서트와 함께 연수구 독서진흥사업에 대한 추진성과 및 향후계획의 공유, 책 읽는 문화도시 발전방향에 대한 모색을 통해 민관이 자유롭게 논의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이 마련될 전망이다.
한편 구는 이번 행사와 연계해 구민들을 대상으로 ‘독서진흥정책 제안 사전공모’를 시행하고 있으며, 제출된 의견은 ‘書·愛·人 소통콘서트’의 정책제안 토론회에 공개하여 향후 사업성 및 예산사항 등을 검토 후 반영여부를 결정하게 된다.
정책제안은 연수구립공공도서관 홈페이지(www.yspubliclib.go.kr) 또는 구 홈페이지(www.yeonsu.go.kr) 공지사항에서 제안서식을 내려받아 이메일(iamoeo@korea.kr) 접수하면 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연수구 대표도서관인 연수청학도서관을 포함하여 총 7개의 구립공공도서관 조성되어 있지만 그동안 지역주민과 함께 도서관 정책사업에 대해 공감할 기회가 없었다”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지역주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독서진흥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