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문예회관 밴드데이, ‘술탄 오브 더 디스코’가 온다
상태바
인천문예회관 밴드데이, ‘술탄 오브 더 디스코’가 온다
  • 이재은 기자
  • 승인 2014.07.15 2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0~70년대 미국 본토 음악 재현하는 희한한 밴드 방인

밴드 '술탄 어브 더 디스코'

흑인 음악의 황금기였던 60~70년대 미국 본토 음악을 재현하는 디스코/훵크/소울 밴드 ‘술탄 오브 더 디스코’가 오는 18일(금) 인천종합문화예술회관 ‘밴드데이’의 8번째 무대에 오른다.

'술탄 오브 더 디스코'는 인디에서도 메이저처럼 립싱크 댄스를 하는 그룹이 있으면 재미있겠다는 생각을 품고 있던 몇몇 이들에 의해 인디씬 유일의 립싱크 댄스 그룹으로 출발한 특이한 밴드다. 이들은 터번과 선글라스를 쓴 중동의 석유 재벌, 아라비안 훵키 소울의 재발굴 같은 컨셉으로 이전에 없던 희한한 그룹의 탄생을 알렸다.

이들의 출발은 농담에 가깝게 시작됐지만 음악적인 디테일은 범상치 않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술탄 오브 더 디스코'의 리더이자 작곡자인 압둘라 나잠은 이 밴드를 단순히 댄스 그룹에 머무르고 있고자 하는 실험을 시도했다. 간지하드, 카림 사르르, 오마르 홍 등의 실력 있는 연주자들의 영입, 황금시대 거장들의 유산을 독자적인 감각으로 재해석해낸 밀도 높은 사운드가 바로 그 증거이다. 더불어 댄서인 J.J 핫산을 필두로 한 화려한 퍼포먼스는 이들의 위치를 국내에서 더욱 유일무이한 위치에 서 있다는 것이 음악평론가들의 평가다.

그 때문에 '술탄 오브 더 디스코'는 주요 음악페스티벌을 비롯한 다양한 무대에서 주목을 끌어왔고 심지어 ‘술탄 공연에선 관객들이 모두 춤을 춘다더라’는 풍문을 이끌어내며 가장 핫한 밴드로 떠올른 밴드다.

이들의 진가는 해외에서도 인정받고 있다. 올해로 44회를 맞은 세계 최대 규모의 음악축제 ‘글래스톤베리 페스티벌’에 최고은, 잠비나이와 함께 한국 뮤지션 최초로 정식 초청됐다. 음악 페스티벌로는 이례적으로 상업적 성공과 문화적 성취를 함께 거머쥔 이 ‘꿈의 무대’에 한국 뮤지션으로 드물게 공식 초청됐다. 뿐만 아니라 이들은 싱가포르에서 열리는 아시아 최대의 음악마켓 뮤직매터스(Music Matters), 일본에서 열리는 슈퍼소닉 등에 출연하며 글로벌 아티스트로 성장하고 있다.

인천종합문화예술회관이 2013년부터 선보인 브랜드 공연 ‘밴드데이’는 매력적인 밴드들의 음악을 작은 소공연장에서 가깝게 즐길 수 있도록 준비한 특별한 무대다. 홀수 달에 한번, 자신만의 확고한 세계를 구축한 밴드들의 음악을 때론 신나게, 때론 깊이 있게 조명하며 밴드음악을 사랑하는 많은 이들에게 ‘밴드들과 함께 놀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였다.

올해도 11월까지 총 5번이 예정되어 있으며 ‘가을방학’, ‘갤럭시 익스프레스’ 등 출중한 실력의 밴드들이 포진되어 있다.

‘밴드데이’는 주머니가 가벼운 젊은 관객들을 위해 중/고/대학생은 20%할인받아 예매할 수 있는 특별한 할인제도를 준비했다. 또한 예술회관 개관 20주년을 기념하여 ‘1994년에 태어난 동갑내기 관객에게 50% 할인혜택을 준다.


밴드데이Ⅷ. 술탄 오브 더 디스코’
- 공연일정 : 7월 18일(금) 오후 8시
- 공연장소 : 인천종합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
- 관 람 료 : 전석 2만원
- 예 매 : 1588-2341
- 주 최 : 인천광역시
- 주 관 : 인천종합문화예술회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