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명절 대비 물가안정 대책 추진” 밝혀
상태바
인천시, “명절 대비 물가안정 대책 추진” 밝혀
  • 배영수 기자
  • 승인 2015.02.02 1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축,수산물 12품목, 생필품 7개 품목 가격조사도 함께 진행

 
다가오는 설 명절을 앞두고 인천시가 물가 안정 대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시는 2일 “설 명절을 맞아 성수품 및 개인서비스 요금 등 물가인상이 예상되는 주요품목에 대한 집중관리 등을 통한 ‘설 명절 물가 안정관리 대책’을 수립해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올해 설 물가는 전반적으로 지난해와 비슷한 수준이 될 것으로 보이나 폭설 등 기상이변의 위험이 잠재돼 있다. 이에 시는 명절 성수품 및 개인서비스 요금 등 물가인상이 예상되는 주요 품목에 대한 집중관리 등을 통해 명절 물가를 최대한 안정시킨다는 방침이다.
 
시는 이를 위해 3일부터 17일까지 2주간을 ‘물가관리 특별대책기간’으로 정해 시와 군·구에 물가대책 종합상황실을 운영한다. 아울러 시는 물가 동향 파악, 설 명절 상거래 질서 확립을 위해 원산지 및 가격표시 이행여부와 불공정 거래행위 단속 등을 전개해 나갈 계획임을 함께 밝혔다.
 
더불어 이 기간 중 유정복 시장과 각 군수·구청장 및 간부공무원들이 전통시장을 중심으로 주요 성수품 수급, 가격동향 등 가격안정을 당부하는 현장 물가 체험 활동도 병행할 예정이라 밝혔다.
 
한편, 시에서는 ‘물가 모니터단’를 구성하고 사과, 배, 배추, 무, 밤, 대추, 소고기, 돼지고기 등 명절 성수품으로 많이 소비되는 농,축,수산물 총 12품목과, 쌀, 양파, 마늘, 고춧가루, 밀가루, 두부, 식용유 등 7개 품목의 주요 생필품 등에 대한 전통시장 및 대형마트의 가격조사를 실시하고 물가정보를 제공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힐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고 있다고 밝혔다.
 
시는 물가 모니터단을 통한 모니터링 강화와 소비자 고발 등 소비자 권익 증진 활동을 통해 상인과 소비자단체, 시민이 함께 참여하는 물가 안정대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방침이라 밝혔다.
 
이와 관련해 시 관계자는 “경기 침체와 소비심리 위축으로 각 분야가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합리적인 소비생활과 함께 전통시장에서 운영하는 ‘온누리 상품권’을 이용한 장보기, 검소한 명절보내기 등을 통해 설 물가 안정을 위해 모든 행정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