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평생교육진흥원, 시민교육 지원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인천평생교육진흥원, 시민교육 지원 업무협약 체결
  • 편집부
  • 승인 2016.05.17 12: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대, 인하대, 재능대, 문화재단, 사회복지협 5개 기관 참여


인천평생교육진흥원이 인천대, 인천문화재단 등 전문 기관과 손잡고 평생교육 확대를 위한 시민 평생교육 지원사업을 전개한다.
 
인천평생교육진흥원은 17일 인천광역시사회복지협의회, 인하대학교 평생교육원, 인천재능대학교 평생교육원, 인천대학교 평생교육원, 인천문화재단 한국근대문학관 5개 기관과 인천 시민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각 기관별 특성에 맞는 '시민 행복 인천 시민교육 지원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인천평생교육진흥원 김성숙 원장을 비롯하여 인천시사회복지협의회 한창원 회장, 인하대학교 평생교육원 김철수 원장, 인천재능대학교 평생교육원 손장원 원장, 인천대학교 평생교육원 박정훈 원장, 인천문화재단 김윤식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
 
참여 기관에서는 5~10월 중, 인천 문화의 다양한 길, 인천의 자산 섬 바로 알기, 자원봉사활동과 인천의 정체성, 학습 성과 공유 워크숍 등 다양하고 깊이 있는 시민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시민 행복 인천 시민교육 지원사업'은 인적?물적 자원이 우수하고 시민교육에 대한 전문성 및 공공성을 지닌 5개 기관?단체를 대상으로 우수 시민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시민교육을 통한 지역공동체 활성화 및 인천의 미래 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됐다.

김성숙 원장은 “시민교육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이 증대하고 있는 추세와 현재 인천 시민교육의 현황이 매우 저조한 실정"이라면서, "300만 인구 시대에 시민들의 주체성 확립 및 글로벌 시민의식을 함양할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