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이나 비즈쿨 중국 CEO 과정' 수강생 모집
상태바
'차이나 비즈쿨 중국 CEO 과정' 수강생 모집
  • 편집부
  • 승인 2016.09.09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대, 인차이나포럼 주최, 중국학술원 주관

인천대학교와 인차이나포럼이 공동 주최하고 중국학술원이 주관하는 「차이나 비즈쿨 중국 CEO 과정」수강생을 9월13일까지 모집한다. 과정은 9월 22(목)부터 2017년 1월 12일(목)까지 매주 목요일 16주 일정으로 진행된다.
 
인천대는 지난해 처음으로 「차이나 비즈쿨」을 개설하여 인천의 대중국 비즈니스 역량에 기여했다는 호평을 받은 바 있다. 두 번째를 맞는 올해 「차이나 비즈쿨」은 對중국 사업을 진행하거나 계획 중인 CEO들을 대상으로 더 전문적이고 심화된 내용으로 준비했다.
 
미국 대선에서 드러난 보호무역주의 심화, 영국의 유럽연합(EU) 탈퇴 등 글로벌 비즈니스 환경이 큰 변화를 겪고 있다. 또 한국의 싸드 배치 발표 이후 한중 관계가 경색되고 있다. 「차이나 비즈쿨」은 인천 지역의 기업들이 이러한 격변에 대응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올해 「차이나 비즈쿨」은 브렉시트 등의 글로벌 비즈니스 환경의 변화, 중국공산당 통치체제의 현황, 중국의 발전방식 전환 등 거시적 전망부터 중국의 노동법, 조세·회계, 사업 파트너 발굴 등 미시적 실무에 이르기까지 중국 비즈니스에 필요한 핵심 내용들을 포괄하고 있다. 강사들은 다년간의 중국 경험을 가진 베테랑 비즈니스 종사자들과 중국 관련 학계·기관의 최고 전문가들로 구성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