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민연대, 경제자유구역 개발업체 협약서 일체 정보공개 청구
상태바
인천시민연대, 경제자유구역 개발업체 협약서 일체 정보공개 청구
  • 윤성문 기자
  • 승인 2017.08.24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당과언론의 주장과 보도 내용 명확한 차이"
 
인천시민사회단체연대(이하 시민연대)는 24일 인천시에 송도, 영종, 청라 등 인천경제자유구역 개발과 관련한 업체들과의 협약서 일체에 대한 정보공개를 청구했다.

인천시민연대가 정보공개청구한 자료는 ▲경제자유구역지정 이후 송도,영종,청라 개발사업과 관련하여 업체들과 협약한 합의서(또는 협약서)와 변경내용 일체 ▲송도갯벌매립부지의 매각대금내역(공구별,블럭별)과 관련 토지감정평가서 일체 ▲국제업무단지 등 송도 6,8공구 개발과 관련하여 인천시와 송도랜드마크시티유한회사(SLC) 등 업체들과 체결한 협약서(또는 합의서)와 토지감정평가서, 송도경제자유구역 아트센터 건립 관련 합의서 일체 이다.

시민연대는 최근 인천경제청 차장의 SNS 글이 발단이 되어 송도개발문제가 사회적인 파장이 일파만파로 확산되며 각 정당들과 언론이 앞 다퉈 관련 내용을 보도하고 있지만 주장과 보도내용이 미묘하면서도 명확한 차이를 보이고 있다는 점을 지적했다.
 
특히 경제자유구역 개발사업이 안상수, 송영길, 유정복 시정부를 거치면서 적지 않은 변화를 거쳐 진실이 무엇인지 알기가 쉽지 않으므로 먼저 정확한 팩트에 근거한 판단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문제가 되는 국제업무단지 등 송도 6,8공구뿐 아니라 지금까지 개발이 진행된, 개발업체와 협약이 체결된 모든 건에 대해 공개하고 시민들의 공개검증을 받아야 한다는 것이다.

시민연대는 인천시와 인천경제청이 기업의 영업비밀 등을 이유로 관련 자료를 공개하지 않는다면 즉각 행정소송을 제기하겠다고 밝히고 유정복 시장 반대 범시민운동을 전개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