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지역 58개 마을기업 전수조사
상태바
인천지역 58개 마을기업 전수조사
  • 어깨나눔
  • 승인 2017.08.27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28일부터 8월 31일까지, 운영상황 등 점검


인천시는 마을기업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지원하고 있는 업체에 대해 정확한 현황관리와 기업의 질적 향상, 운영상황 점검, 애로사항 청취 등을 위해 관내 58개 마을기업에 대한 전수조사를 지난 7월 28일부터 8월 31일까지 실시했다.

이번 실태조사는 인천시 사회적경제과, 마을기업 군·구 담당 및 중간지원기관인 다원세상, 인천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 등이 함께 나서 전수조사 실태조사표에 의한 마을기업의 기본현황, 사업비현황, 고용 및 매출, 공공성 및 지역성 등을 확인하고, 판로개척, 컨설팅과 마을기업 사업주의 건의사항 등도 들었다.

또한, 이번 마을기업 전수조사를 통해 마을기업 육성사업의 일자리 확대와 주민 소득증대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정책을 마련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관내 마을기업 58개소를 전수조사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마을기업 지정 신청 시 제시한 사업계획의 이해 여부를 점검하고 보조금을 사용처에 맞게 사용하고 있는지 등을 살폈다”면서, “이번 조사에서 마을기업 사업주의 의지부족 등이 발견될 경우에는 중간지원기관을 통한 맞춤형 컨설팅으로 재도약 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