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우리미술관, ‘동구 미술인展’ 개최
상태바
동구 우리미술관, ‘동구 미술인展’ 개최
  • 배영수 기자
  • 승인 2019.03.28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구예술인협회 미술분과 5인 단체전, 다음달 5일부터

 
인천문화재단이 운영하고 인천 동구청이 후원하는 우리미술관에서 다음달 5일부터 5월 21일까지 ‘동구 미술인展’을 연다.
 
이번 전시에는 인천 동구에서 활발한 예술 활동을 이어온 동구예술인협회 미술분과의 지역작가 5인(김정렬, 박송우, 최정숙, 홍성모, 허준)이 참여한다. 전시를 통해 지역의 예술인과 시민을 연결하고 지역 내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확대하고자 하는 의도다.
 
이번 ‘동구 미술인展’은 문화예술소외지역 주민과 지역 예술인이 예술로 함께 소통하고 교감할 수 있도록 우리미술관에서 마련한 전시로, 참여 작가 5인의 다채로운 표현양식이 드러나는 회화작품 15여점이 전시된다.
 
동구예술인협회 미술분과 대표 홍성모는 “인천 동구엔 이렇게 화가의 꿈을 키워온 이가 많으나 격동의 산업화를 겪으며 소외된 구도심으로 변모하면서 많은 미술인들이 동구를 떠났고, 예술의 자취를 한동안 느끼기 어려웠다”면서 “그럼에도 불구하고 인천 미술의 르네상스가 이곳 동구에서 다시 시작되리라 믿는다”고 밝히고 있다.
 
화가를 꿈꿔온 이들의 아련한 추억과 예술로 환기될 과거의 소재들이 동구 곳곳에 묻어있는 만큼, 지금은 소소하게 활동을 도모하는 동구예술인협회지만, 잊혀진 구도심 지역에서 풍성한 예술의 꽃을 피워 내겠다는 각오다.
 
우리미술관 관계자는 “주민 생활권 가까이에서 인천 동구의 예술가와 문화예술로 소통할 수 있는 교류의 장이 형성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와 같은 전시기획을 통해 지역 구성원 모두가 시각예술을 함께 나누고 즐길 수 있도록 앞으로도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우리미술관에서 개최되는 본 전시의 입장료는 무료이며 누구나 관람할 수 있다.
 

< 전시 정보 >
 
관람시간: 화, 수, 금, 토, 일10:00~18:00 / 목14:00~18:00
(입장은 관람시간 종료 20분 전까지 가능)
휴 관 일: 매주 월요일 및 법정공휴일 다음날
문 의: 우리미술관 (032.764.7664)
주 소: 인천광역시 동구 화도진로 192번길 3-7,9,11
홈페이지: www.wooriart.co.kr
주최/주관: 우리미술관 (재)인천문화재단
후 원: 인천광역시 동구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