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과 함께하는 '우리텃밭축제'
상태바
주민과 함께하는 '우리텃밭축제'
  • 윤성문 기자
  • 승인 2019.06.23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추홀구 도시농업센터 지역모임과 마을축제 자리 마련




미추홀구 도시농업센터는 22일 어울림텃밭에서  주민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우리동네 텃밭축제를 열었다. 지난 5월 17일 개관한 미추홀구 도시농업지원센터는 도시농업교류행사의 일환으로 어울림텃밭 참여자, 도시농부학교, 도시양봉학교, 마을밥상, 청년밥상, 청소년봉사단 등 도시농업 프로그램 참여자들과 미추홀구도시농업네트워크(준), 햇골공동체 등 미추홀구지역 모임이 함께 준비하고 마을주민들이 참여하는 행사를 진행했다.


텃밭축제에 참여한 주민들은 자연농약만들기, 미생물나눔, 모기기피제만들기, 밀사리체험, 도시농부장터, 허브모히또, 감자샌드위치, 감자전, 떡매치기, 꿀벌관찰 및 꿀 시식, 잡초로 무친 나물시식 등 다양한 체험거리와 먹을거리로 도심속 텃밭에서 새로운 경험을 했다.

 

'텃밭나들이’ 프로그램은 가족들이 함께 텃밭나들이를 통해 텃밭체험과 만들기, 텃밭놀이 등을 체험하는 프로그램으로 총 4회에 걸쳐 주민들의 신청을 받아 진행할 계획이다. 

가을(10월 5일)에는 더 많은 주민들이 참여하는 텃밭야외영화제를 할 예정이다. 자세한 도시농업 교육과 행사 일정은 미추홀구 도시농업지원센터(070-4352-7410) 또는 미추홀구 도시농업포털(michu.incheon.kr/farm)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