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도국제병원 투자 우선협상자에 ISIH 선정
상태바
송도국제병원 투자 우선협상자에 ISIH 선정
  • master
  • 승인 2011.03.21 1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본 다이와증권캐피탈마켓과 삼성증권 등 참여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송도국제병원 투자 우선협상대상자로 ISIH(Incheon Songdo International Hospital) 컨소시엄을 선정했다고 21일 밝혔다.

ISIH는 일본 다이와증권캐피탈마켓이 60%, 삼성증권, 삼성물산, KT&G 등 국내 기업이 40%의 비율로 지분 참여한 글로벌 컨소시엄이다.

ISIH는 인천경제청과 우선협상조건 및 이행사항에 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한 뒤 송도국제병원을 운영할 외국병원들과 협상에 나선다.

인천시는 지난 2009년 11월 미국 존스홉킨스, 서울대병원과 송도국제병원 운영 MOU를 체결해 존스홉킨스병원이 ISIH가 접촉하는 첫번째 운영기관 협상대상자가 된다.

또 미국 하버드의대 연계병원인 메사추세츠종합병원, 클리블랜드 클리닉 , 일본 메이요 클리닉 등 세계 최고 수준의 다른 병원들과도 협의할 예정이다.

인천경제청은 운영기관이 선정되면 송도국제병원 운영계획을 포함한 세부 사업계획을 세우고, 인천시-투자자-운영기관간 3자 협약을 올해 말 체결할 계획이다.

인천경제청 관계자는 "송도국제병원은 그동안 해외 투자자 및 유수의 외국병원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지만 국내 관련 법률 미비로 사업이 지연돼 왔다"라고 말했다.

외국의료기관 설립과 운영에 관한 규정을 담은 '경제자유구역의 지정 및 운영에 관한 특별법' 개정안은 지난해 9월 발의됐으며, 인천경제청은 국회에 계류 중인 이 법안의 조속한 통과를 위해 정부와 공동 대응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