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인 관광객을 잡아라"
상태바
"중국인 관광객을 잡아라"
  • 김주희
  • 승인 2011.05.12 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 한국 방문 급증하는 중국인 관광객 유치에 발벗고 나서

취재:김주희 기자

"중국인 관광객을 잡아라."

인천시가 한국 방문이 급증하고 있는 중국인 관광객 유치에 발벗고 나섰다.

한국을 찾은 중국인 관광객은 최근 5년간 연평균 26%의 증가세를 보이며 지난해에는 200만명을 기록했다.

국제공항과 항만이 있는 인천시는 중국과 가까운 지리적 이점을 최대한 살린다는 전략 아래 중국인 관광객 유치 목표를 지난해 5만명에서 올해 7만명으로 높여 잡았다.

시는 올해 '중국주간 행사'를 비롯한 10개 유치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중국의 청소년ㆍ실버 관광객 유치에 주력하고 있다.

올해부터 한ㆍ중 자장면 본선대회를 격년제로 한국과 중국을 오가며 열어 관광상품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또 중국 내 한류열풍을 감안해 오는 8월 인천에서 열리는 펜타포트 락페스티벌과 한류관광마케팅콘서트에도 3천명 이상의 관광객을 유치할 방침이다.

지난달에는 인천관광공사가 중국 최대 인바운드 여행사인 화방관광과 공동으로 '백령도ㆍ대청도 평화투어상품'을 개발했다.

천혜의 자연경관을 갖춘 백령도는 중국 원나라 시대 유배지였고, 대청도는 원나라 순제가 귀양살이를 했다는 기록이 있어 '스토리텔링'을 통해 중국인 관광객들이 보다 재미 있게 여행을 즐길 수 있을 전망이다.

인천관광공사는 중국에서도 인기가 높은 배우 현빈이 백령도 주둔 해병대에서 복무함에 따라 평화투어상품 홍보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는 중국 인바운드 전담여행사가 유치한 관광객이 인천에서 투숙했을 때 1인당 3천원씩 지급하던 여행사 보상금을 올해부터 1박 5천원, 2박 7천원, 3박 1만원으로 올렸다.

중국 주요 도시에 대한 마케팅도 강화해 칭다오(靑島), 지난(濟南), 다롄(大連), 선양(瀋陽), 베이징, 상하이, 광저우(廣州) 등에 홍보관을 운영하는 한편 관광설명회 개최와 관광상품 판촉 활동을 집중적으로 벌이고 있다.

시 관계자는 12일 "중국인 관광객의 한국 방문이 급증하고 있지만 아직도 상당수가 인천에 머물지 않고 서울로 유입돼 인천만의 차별화한 관광상품 개발과 관광객 유치 전략 마련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