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만 조력발전 민관대책위, 서명운동 들어가
상태바
인천만 조력발전 민관대책위, 서명운동 들어가
  • master
  • 승인 2011.05.28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인구의 10%인 28만명 서명 접수 목표

인천시와 시의회, 시민단체, 주민대표, 학계 인사 등으로 구성된 '인천만 조력발전 건설 대응을 위한 민관공동대책위원회'(이하 공대위)가 정부의 일방적인 사업 추진 중단을 요구하는 활동에 들어갔다.

공대위는 28일 오후 인천시 남구 관교동 신세계백화점 인천점 앞에서 시민 서명운동과 가두캠페인을 벌였다.

공대위는 다음달까지 인천 인구의 10%인 28만명의 서명 접수를 목표로 가두캠페인과 서명운동을 병행할 계획이다.

서명부는 오는 6월 말 열릴 예정인 국토해양부 중앙연안관리심의회와 청와대에 제출될 예정이다.

공대위는 이날 가두캠페인에서 "인천만 조력발전이 충분한 검증 절차와 논의없이 무리하게 추진되는 데 동의할 수 없다"면서 "정부는 인천시민의 의견을 수렴해 이 사업을 재검토하고, 철저한 검증과 논의과정을 거쳐야 한다"라고 거듭 촉구했다.

한국수력원자력과 GS건설은 총 사업비 3조9천억원을 들여 인천 영종도~장봉도~강화도를 방조제로 연결하는 발전용량 1천320㎿ 규모의 세계 최대 조력발전소 건설을 추진하고 있다.

인천만 조력발전소 건설계획이 중앙연안관리심의회 심의를 통과하면 국토부의 공유수면매립기본계획에 반영돼 사업 추진의 토대를 갖추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