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에 장애인직업재활시설 '굿스토어' 개점
상태바
부평에 장애인직업재활시설 '굿스토어' 개점
  • 윤종환 기자
  • 승인 2021.12.21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은광복지재단, 일신동에 부평점 문열어
내년에 장애인 근로자 15명 채용 계획
장애인직업재활시설 '굿윌스토어 부평점'이 부평구 일신동 일원에 개관했다.

신체적·정신적 장애로 일자리 구하기가 어려운 장애인들에게 다양한 일자리와 복리후생 등을 제공하는 장애인직업재활시설이 인천 부평구에 들어섰다.

사회복지법인 은광복지재단은 ‘굿윌스토어 부평점’이 최근 부평구 일신동 109-22번지 일원에 개관했다고 21일 밝혔다.

굿윌스토어는 장애인직업재활시설을 운영하는 미국의 대형 비영리기관 굿윌(GoodWill)의 명칭을 딴 한국형 장애인직업재활시설로, 개인과 기업에서 기부한 의류·잡화 등을 재생산해 판매하는 사업을 진행 중이다.

이 때 근로자는 장애인으로 채용해 그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고, 각종 기술 교육과 복리후생 프로그램들도 함께 진행해 장애인의 직업능력 및 사회성 향상에 도움을 주고 있다.

부평점은 내년 상반기 중 10명의 장애인 근로자를 고용하고, 하반기에는 5명을 추가 고용한다는 계획이다.

은광복지재단 이사장은 “장애인에게 필요한 것은 자선이 아닌 일할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라며 “굿윌스토어 부평점이 장애인의 일자리 창출은 물론 장애인 인식개선 등에도 주도적인 역할을 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