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는 골목상권 활성화 위한 전담기구 설립해야”
상태바
“인천시는 골목상권 활성화 위한 전담기구 설립해야”
  • 김민경 기자
  • 승인 2022.03.24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평화복지연대, 인천시에 골목상권 전담기구 설립 촉구

인천 시민단체가 지역 소상공인을 위한 골목상권 전담기구를 마련하라고 인천시에 요구하고 나섰다.

24일 인천평화복지연대는 성명을 내 “ 코로나19 이후 자영업자의 소득이 급감하고 있는 가운데, 인천시는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이 밀집해 있는 골목상권의 활성화를 위해 상권전담기구를 설립해야한다”고 촉구했다.

이어 “전통시장은 그나마 ‘전통시장 및 상점가 육성을 위한 특별법’에 의거해 집중적인 지원을 받지만 소상공인 대다수를 차지하고 하고 있는 골목상권 상인들은 관련 법 미비로 지원 사각지대에 놓여 있다”고 주장했다.

이 단체에 따르면 경기도는 전국 최초로 2019년에 상권전담기구인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을 설립해 2개 본부(52명), 5개 권역별 센터(39명)로 운영하고 있으며 서울시의 경우도 서울시신용보증재단 산하에 서울시자영업지원센터 8개팀(56명)을 운영하고 있다. 인천시와 비슷한 규모의 부산시의 경우도 부산경제진흥원 내 민생경제팀(9명)과 부산신용보증재단 내 소상공인희망센터(4명)를 운영중이다.

그러나 인천시는 인천신용보증재단이 위탁·운영하고 있는 인천시소상공인서민금융복지지원센터 내 소상공인지원팀(5명)으로만 운영하고 있어 타 시도와 비교할 때 인천시의 소상공인 지원체계는 매우 열악한 상태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