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우산, 청바지 등 가져오면 새 에코백 증정
상태바
폐우산, 청바지 등 가져오면 새 에코백 증정
  • 인천in
  • 승인 2023.07.07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적경제활성화 인천네트워크, ‘더쓸모마켓’ 운영

 

사회적경제활성화인천네트워크(상임대표 권미영 인천YWCA 회장)는 바이소셜 캠페인의 일환으로 사회적경제조직과 제로웨이스트샵이 함께하는 ‘더쓸모마켓’을 운영한다.

사회적경제활성화 네트워크는 정부, 기업, 시민사회, 사회적경제 조직과 유관 단체들의 파트너쉽에 기반해 사회적경제 조직의 자립과 발전을 위한 생태계를 조성하고 더불어 잘 사는 사회의 기틀을 마련하고자 만들어진 협의체다. 인천YWCA가 2017년부터 7년째 인천네트워크의 사무국을 맡고 있다.

‘더쓸모마켓’은 자원 새활용에 대한 시민인식을 제고하여, 자원순환 문화를 확산하고 바이소셜에 대한 시민 인지도 향상을 위해 9월까지 한시적으로 운영되는 폐기물 수거 시스템이다. 폐우산이나 청바지 등의 데님의류, 사용하지 않는 새 에코백 등을 인천시 6개 수거상점에 모아오면, 인천업사이클에코센터와 미추홀구새활용 소재 은행을 통해 가방이나 파우치 등의 제품으로 새활용하게 된다. 1회 방문 시 5개 이상 모아오면, 폐패트병으로 만든 에코백을 증정하는데 원하는 색으로 꾸며서 나만의 에코백을 만들 수 있다.

인천YWCA의 관계자는 “소비에 대한 인식의 변화를 통해서, 사회를 가치있게 만드는 것은, 기후위기 시대에 더 이상 미룰 수 없는 일이다. 더쓸모마켓과 사회적경제조직, 그리고 제로웨이스트샵과 함께 소비에 대한 발상의 전환을 통해서,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보는 기쁨을 경험하기 바란다”고 말하였다.

더쓸모마켓은, 인천의 사회적경제조직이 함께하며, 계양제로웨이스샵(계양구), 하늘샘제로웨이스트(서구), 제자리로제로웨이스트숍(미추홀구), 제로웨이스트봄날(연수구), 소중한모든것(남동구)과 인천YWCA 민들레숍(남동구)에서 새활용 폐기물을 수거하고 있다. 기념품이 소진되면 폐기물 수거가 종료된다. 방문 전 각 상점으로 확인하고, 사회적경제활성화 인천네트워크로 문의하면 된다.(☎032-424-052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