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미래 홍영표, 부평을 출마 선언… "윤석열·이재명 심판"
상태바
새로운미래 홍영표, 부평을 출마 선언… "윤석열·이재명 심판"
  • 최태용 기자
  • 승인 2024.03.13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도·무능한 윤석열과 국민의힘 심판
이재명 사당화로 지금 민주당은 '가짜 민주당'
총선 이후 민주당·새로운미래 합당 가능성 시사
13일 오전 인천 부평구처엥서 홍영표 새로운미래 공동선대위원장이 인천 부평을 총선 출마를 선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13일 오전 인천 부평구처엥서 홍영표 새로운미래 공동선대위원장이 인천 부평을 총선 출마를 선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새로운미래에 합류한 홍영표 국회의원이 인천 부평을 출마를 선언했다.

홍 의원은 13일 부평구청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새로운미래 예비후보로서 부평을 출마를 선언한다"고 말했다.

홍 의원은 지난 6일 공천 배제(컷오프)에 반발해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하고, 이튿날 이낙연 대표의 새로운미래에 입당했다.

그는 "무도하고 무능한 윤석열 정권과 국민의힘, 사당화 돼 당 대표 지키기에 매몰된 민주당을 심판하는 데 앞장서겠다"며 "극한의 네거티브 대결을 정책 경쟁으로 전환해 희망의 정치를 만들겠다"고 했다.

홍 의원은 ▲부평의 새로운 미래 7가지 ▲부평을 키울 3대 핵심 프로젝트 ▲부평구민 4대 염원 달성 방안 ▲대한민국을 바꿀 25대 개혁 방안을 공약했다.

육군 3보급단 이전 예정부지에 수도권 최대 테마도서관 단지 조성, 부평미군기지 땅에 들어설 제2 인천의료원에 소아응급의료센터 반영, 삼산4지구 도시개발사업에 부평제2아트센터 건립 등이다.

또 한국지엠 부평공장의 전기차생산라인 유치, 부평산단의 업종 대전환, 3보급단과 캠프마켓 이전과 개발의 조속 추진 등도 포함됐다.

민주당과 이재명 대표에 대한 비판도 이어갔다.

홍 의원은 "어제 나온 공천과 경선을 보면 이재명의 사당화를 위한 결과들이다"며 "지금의 민주당은 가짜 민주당이다"고 했다.

민주당은 지난달 말 지역구 4선의 홍영표 의원을 컷오프시키고 박선원·이동주 2인 경선을 결정했다. 경선에서는 영입인재 박선원 전 국정원 1차장이 승리했다.

홍 의원 출마에 따라 부평을에서 국민의힘 후보가 반사이익을 얻을 수 있다는 지적에는 "그동안의 성과들을 보고 주민들이 평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총선 이후 민주당과의 합당 가능성도 열어놨다.

그는 "(새로운미래가) 정당 체계를 갖추는 것은 총선 이후가 될 것"이라며 "가짜 민주당의 상황이 달라진다면 합당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