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신포니에타, '고유섭 평전' 쓴 이원규를 만나다
상태바
i-신포니에타, '고유섭 평전' 쓴 이원규를 만나다
  • 인천in
  • 승인 2024.03.24 1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일 오후 5시, 화안카페에서 북콘서트 열어

 

실내악단 i-신포니에타 (단장 조화현)가 오는 30일(토) 오후 5시 송월동 화안카페 2층 갤러리킴세에서 <고유섭 평전을 쓴 소설가 이원규를 만나다>를 주제로 북콘서트를 연다.

이번 북콘서트는 조화현의 똑똑톡톡 이라는 타이틀로 10년 전부터 진행해온 조단장의 북&토크콘서트로 i-신포니에타의 연주가 함께 진행된다.

i-신포니에타는 지난 달 중구 송월동3가(자유공원서로37번길 38)에 ‘복합문화공간 화안’을 개관하고 3월5일 주민들과 함께 한 신년음악회에 이어 개관기념 첫 번째 북 콘서트를 준비했다.

소설가 이원규는 1947년 인천 서구 연희동에서 태어나 동국대 겸임교수로 10년간 교편을 잡은 바 있다. 1984년 월간문학 신인상에 단편소설 <겨울 무지개>, 1986년 현대문학 창간 30주년기념 장편소설공모에 <훈장과 굴레>가 당선되었고 장편소설 <황해> <마지막 무관생도들>, 대하소설 <누가 이땅에 사람이 없다하랴 1-9>등을 출간했다. <조봉암 평전> 등에 이어 이번에 <고유섭 평전>을 출간하였다.

이번에 펴낸 <고유섭 평전>은 한국 미술사의 선구자의 평전을 쓴 것도 중요하지만 개항장을 무대로 활동한 우현 고유섭의 삶과 학문 세계를 면밀한 검토를 통해 펼쳐냈고 가족사와 우현의 인간적인 면, 내면의 갈등을 소설적 상상력으로 써나간 평전이어 I-신포니에타는 이 가치가 크다고 보고 북콘서트를 준비했다.

조화현 단장은 “우리 지역의 석학을 알아가고 배우는데 책이 큰 스승의 역할을 해주는 데 작가처럼 글을 쓰지는 못하지만 이렇게 훌륭한 책을 쓴 지역의 어른을 가까이에서 뵙고 다른 분들께도 소개하고 자랑하고 자리를 만들고 싶었다.”고 말했다.

i-신포니에타만의 특색있는 북&토크는 지난 10년간 50명이 넘는 작가나 유명 인사와 함께해왔다. 조 단장은 “연주와 함께 주인공의 다양한 이야기를 함께 나누는 자리로 관객도 초대인사들도 모두 만족해하는 공연인데, 이곳 화안에서도 앞으로 많은 분들과 함께 하고자 한다.”고 기획의도를 밝혔다.

 

지난 8일 화안에서 열린 '개항장콘서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